유튜브 가수 J.Fla(제이플라)의 'Despacito' 커버곡

인스타그램을 하다가 우연히 누가 올린 '제이플라(J.fla)'라는 유튜브 가수 영상을 보게 됐다.

와.. 충격먹고 짧은 인스타 영상 몇번을 반복해서 보다가 유튜브 검색해서 찾고 구독까지 일사천리.ㅋㅋ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라 처음에는 가수인가 했는데, 본업은 노래 커버곡 부르는 유튜버이고 커버곡 앨범까지 냈다고 한다.

 

기사 찾아보니깐

<2013년 7월 미니앨범 '바보 같은 스토리'로 데뷔>라고 적혀있는 걸 보니 데뷔를 했었는데 큰 반향은 일으키지 못했다고.. (왜죠?)

 

 

커버곡 동영상만 150개 정도 있는데, 아직 다 들어보지 못했다.

그렇지만 왠지 가장 처음 들었던 <Luis Fonsi - Despacito> 가 좋아서 이것만 계속 듣고 있다.

들으면 들을 수록 저 발음은 어떻게하는거지? 발음이 안들림. 뭐라는지..ㅋㅋ

스페인어라고 하던데 어떻게 저렇게 능숙하게 발음하는지 신기하고 노래도 중독성이 강하고, 옆모습도 이뻐서 계속 보게 된다.

(빠져든다아~ㅎㅎ)

 

누가 이 동영상 덧글에다가 스페인어 가사 한글로 적어놨던데.. 한글인데도 눈으로 못 따라가겠다.ㅋㅋ

 

Despacito 

시, 사베스 께야예보 운 라또 미란도떼
뎅고께 바일라르 꼰디꼬 오이
비 께뚜 미라다 야 에스따바 야만 도메
무에스트라메 엘 까미노 께요보이
뚜, 뚜 에레스 엘 이만 이요 소이 엘메딸
메 보이 아세르깐도 이 보이 아르만돌쁠란
솔로꼰 뻰사를로 세 아셀레라 알뿔소
야 야메 에스따 구스딴도 마스 델로 노르말
또도스 미스 쎈띠도스 반 삐디엔도 마스
에스또 아이께 또마를로 신 닌군 아쁘로
데스파시토
끼에로 레스삐라르 뚜 꾸에요 데스파시토
데하 께떼 디가 꼬사스 알 오이도
빠라 께떼 아꾸에르데스 시 에스따스 꼰미고
데스파시토
끼에로 데스누다르떼  베소ㅅ 데스파시토
피르모 엔 라스 빠레데스 데뚜 라베린또
이 아 세르데뚜 꾸에르뽀 또도운 마누스크리또
끼에로 베르 바일라르 뚜뻴로
끼에르 세르 뚜 릿모
껠레 엔세녜스 아 미 보까
뚜슬루가레스 파보리또스
파보리또 파보리또 베이베
데하메 소브레빠사르 뚜스 쏘나스 데 뻴리그로
아스따 프로보까르 뚜스 그리또스
이 게 올비데스 뚜 아뻬리또

 

 

Youtube _ JFlaMusic
Instagram _ jfla

 

내가 구독할때는 유튜브 구독자수가 768만명이라서 놀랐다. 나 유튜브 구독하는게 별로 없는데, 그 중에서 가장 많은 구독자 수 보유.ㅎㅎ

근데 2016년 말까지만 해도 구독자 수 32만명 수준이었다고 하는데, 이후에 갑자기 폭발적으로 늘었다. 지난해 12월 초에는 500만명 돌파.

이것저것 찾아보니깐 Alan Walker - All Falls Down (cover by J.Fla) 커버곡 불렀는데, Alan Walker가 직접 유튜브 채널에 덧글 남김 'amazing!' 이라고.ㅎㅎ

유튜브 덧글에 외국인들이 한국인보다 더 많던데 유명한 사람이 공유해서 그런 것도 있고, 거기에 더해서 워낙 음색이 좋았는데 그동안 많이 알려지지 못했었던 게 나처럼 노래 하나 듣고 달려 온 사람들이 심봤다! 하면서 구독버튼을 눌러서 그런게 아닐까? ㅎㅎ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유튜브 반응형 삽입 자바스크립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