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마 사운드 이북리더기 슬립화면 바꾸는 방법

 

크레마 사운드 슬립화면 바꾸기

  1. PC와 본체를 연결한 후 원하는 이미지를 sleep폴더에 넣는다.

  2. PC와 분리 후

  3. 홈버튼 > 설정 > 스크린세이버 이미지 설정 > 사용자 이미지

  4. 원하는 이미지 선택

  5. 크레마 본체 오른쪽 위에 버튼을 누른 후 적용된 슬립화면 확인

크레마 사운드 슬립화면

 

이북리더기를 구입한지 8개월이 다되어가는데 이제야 슬립화면을 바꿔본다.

그전까지는 바꾸는 방법은 알고있었지만 딱히 관심이 없어서 원래 이미지 그대로 썼었는데 갑자기 삘이와서 확 바꿨다.

 

슬립화면 바꾸기

우선 슬립화면에 쓸 이쁜 이미지를 찾는다.

나는 딱히 가지고 있는 이미지가 없어서 내가 좋아하는 '3월의 라이온' 만화책 이미지를 찾았다.

이제 이북리더기 기기에 들어갈 적정 사이즈로 조절해줘야하는데,

사운드권장 사이즈758x1024 라고 한다.

그런데 이미지 설정에서 스크린에 맞추기 / 비율유지 등을 설정할 수 있기때문에 꼭 저렇게 사이즈를 딱 안 맞춰도 된다.

인터넷으로 슬립화면에 쓸 이미지를 찾고나면 or 포토샵으로 수정한 이미지를 저장하고나면

이북리더기를 컴퓨터에 연결한다.

 

PC > 크레마 사운드 > sleep 폴더 안에 저장한 이미지를 넣는다.

 

크레마사운드

나는 이미지를 4개 만들어서 넣었다.

파일이름은 그냥 저장할때 간편하게 숫자를 넣은거라 아무거나 적어도 상관없다.

 

 

이북리더기

이미지를 사운드에 넣었으면 이제 PC와 분리한 후.

이북리더기

ebook reader

홈버튼 > 설정 > 스크린세이버 이미지 설정 > 사용자 이미지를 클릭.

 

이북리더기

사용자 이미지안에 내가 저장한 이미지들이 나온다.

 

이 중에 원하는 이미지를 하나 선택해서

스크린에 맞추기

비율 유지

시계방향 회전

시계반대 방향 회전

4가지 중에 선택하면 된다.

사용자 이미지에서 그림을 선택하고 나오게되면 이전에 '시스템 기본 이미지'에 설정된 화면이 '사용자 이미지'로 설정되었다고 바뀐다.

이북리더기 크레마 사운드

크레마 사운드 이북리더기 슬립화면 적용 완료!!

오오~ 이쁘다.

이북리더기는 슬립화면이 계속 켜져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저대로 책상에 세워놓으니 액자 느낌나고 좋다. ^^

전에는 슬립화면 이미지를 여러개 저장해놓으면 랜덤으로 화면이 나왔다는데,

지금은 펌웨어 업데이트 되면서 그 기능이 막혔다고 한다.

그 기능을 사용하고 싶으면 다운그레이드 하라는데.. 아쉽다. 왜 막아놓은거지? ㅠㅠ

+ 추가

이북리더기 크레마 사운드 스립화면

최근에 슬립화면을 바꿨다. ㅎㅎ

cat.zip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유튜브 반응형 삽입 자바스크립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