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판타지 로맨스] 낙원의 이론 후기 + 줄거리 요약/스포

낙원의 이론 1-4권 완결

#SF판타지 로맨스 #학원물 #군부물 #미래도시 #이능력 #로맨스 약간 #디스토피아 느낌

소설 배경

과거 제국시대, 중앙 산업단지 대규모 폭발 사고로 유독물질이 다량 누출되면서 대기의 온이 오염되기 시작했다. 

온은 등장인물들이 이능력을 쓸 수 있는 원동력이 되는 공기 중 물질이지만, 그 자체로는 인간에게 해롭다. 때문에 도시연합은 온을 정화 할 수 있는 용을 잡아와 해체하여 오염된 온으로부터 안전한 여덟개의 도시를 세웠다.

여덟개 도시에 들어 오지 못한 사람들은 온이 오염된 사해에 버려졌고, 그곳은 난민들과 도시연합에 반하는 반란군의 본거지가 되었다.

 

'낙원의 이론' 의미

과거 제국시대 용과 계약자가 있던 시절. 용은 계약자를 통해 인간에게 예언을 알려줬다. 인간들은 용이 드물게 알려주는 예언에 욕심내게 되고 계약한 용을 잡아와 산채로 해부하여 얻은 지식으로 하나의 시스템을 만든다. 

그게 낙원의 이론이다. 용의 예언이기도 하고, 도시연합을 지탱하는 시스템의 이름이기도하다.

여덟개의 도시, 한정된 공간에서 도시연합이 감당할 수 있는 동조자 수를 유지하고, 시민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성향에 따라 사람들을 제거하기 위한 시스템이다.

제국시대 산업단지 폭발 이후 도시를 유지하기 위해 생긴 '낙원이 이론 시스템'은 현재 도시연합에 의해 기득권을 유지하는 도구로 변질 되었고, 도시 밖 사해에서 반란군들이 그런 도시연합에 맞서고 있다.

 


낙원의 이론은 세 개의 기둥이 지탱할 것이다.

셋은 동시에 재학할 것이며

같은 꿈을 꾸고 감각을 공유하니

반드시 서로를 알아볼 것이다.

<용의 예언, 낙원의 이론 中>

 

 

소설 용어

동조자 :  초능력자, 이능력자 같은 것. 일반 시민과 다르게 동조자는 온을 다룰 수 있다.

동조율 :  동조자라고 해도 온을 자연 그대로 사용할 수 없다. 도시연합이 만든 총으로 온을 사용 할 수 있는데,  총을 손에 쥐면 동조율이 표시된다. 동조율이 높을 수록 더 능력 있는 것.

*참고로 여주인공 '유은우'의 경우 동조율 100. 그 다음 높은 사람이 도시연합군 사령관 김서혁, 087이다. (압도적 차이)

설계율 / 타격율 : 온은 설계와 타격을 함으로써 사용된다. 설계는 마법진 그리는 것처럼 이능력을 사용하기 위해 그에 맞는 공식(?)을 짜는 것이고, 타격은 짜여진 설계에 힘을 가해 실행시키는 것이다.

온디딤 :  온을 다룰 수 있는 것이 두가지가 있다. 도시연합에서 만든 총과 온디딤.  칼, 악세사리, 시계 등등의 물체를 온디딤으로 사용한다. 그렇지만 온디딤은 아무나 못쓴다. 그래서 온을 사용하는 거의 대부분의 동조자가 총을 이용하는데, 여주 유은우는 모든 온디딤을 사용 할 수 있다.  (이유는 스포)

 

 

주요인물

유은우 - 반란군의 실험체였다가 도시연합군 김서혁에게 구출(?)되어 군의 전리품이된다. 동조율 100이지만 설계 난독증이라 군에서 버려져 도시연합의 중앙학교로 온다. 예언에서 말하는 '낙원의 이론' 3인 중 한명.

서재희 - 도시연합 8구역의 가난한 시민이었지만, 뛰어난 두뇌로 높으신 분들의 눈에 띄어 후원자를 얻고 중앙학교에 입학. 학교에서 모두의 선배로 인기가 높고 성격도 좋아보이지만, 아픈 과거가 있다. 도시연합을 증오하며 모든걸 엎어버리려고 계획중이다.

정윤환 - 도시연합의 부유층 자제. 설계천재라서 중앙학교 졸업도 전에 김서혁이 군대로 스카웃해간다. 겉으로라도 학교생활 잘하는 서재희와 다르게 망나니 스타일로 학교 다니는 정윤환. 유은우에 관해 혼자서만 숨겨온 아픈 과거가 있다.

김서혁 - 도시연합 총사령관. 유은우를 발견하고 전리품으로 자신의 밑으로 데려와 보살핀다. 유은우가 엄마오리 따르듯 김서혁을 따른다. 김서혁 휘하 부대원들이 막내동생 대하듯 유은우를 귀여워한다.

 

낙원의 이론 후기

초반 1권의 진입장벽을 넘지 못하고 몇달을 지내다가 얼마전에 드디어 4권을 완독했다.

스토리가 그다지 어려운 건 아니었는데, 이런 장르 소설을 핸드폰으로만 읽다가 종이책으로 읽으려니 4권의 양에 막막해졌던 것 같다. 막상 읽으면 술술 읽힘.

약간 디스토피아st 도시와 판타지 스토리가 합쳐진 스토리이다. 용도 나오고 도시, 학교도 나오고, 산업단지도 나오는 걸 보면 대충의 배경을 상상할 수 있겠지?

이능력에 관한 설정이 정말정말 흥미로웠다.

특히나 설계 그리는 장면들은 애니메이션이나 웹툰으로 나와서 시각적으로 보면 멋있을 것 같았다.

여주인공 유은우가 설계를 못해서 온디딤을 사용하는데, 그 물건이 손목시계이다. 손목시계의 부품들이 자동으로 빠져나와 커졌다 작아졌다 하면서 공격을 하고 방어를 하는데, 그 장면이 머릿속으로 상상되면서 멋졌다.

설계를 못해서 학교 애들이 괴롭혀도 참고만 있다가 정윤환이 오니깐 정윤환 정도면 자신의 타격을 '수습'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참지 않고 내지르는 유은우.ㅋㅋㅋ 

나중에 싸울때 정윤환 설계 + 유은우 타격 콤비로 나오는데, 이 장면이 많지 않아서 아쉽다.

유은우는 타격 짱. 정윤환은 설계 짱. 이라면 서재희는 두뇌 짱이라고 해야하나? 타격과 설계는 보통이지만 팀전에 강하다. 리더가 되서 팀원들을 적재적소에 잘 써먹는다.

마지막 전투에서 아군까리 통신을 할 수 없게 되자 서재희가 설계를 통해 몇십명의 중앙학교 학생들에게 임무를 주는 장면이 있다. 군함 위에서 바닥에 각자의 이름표를 단 설계가 그려지고 그 이름표를 따라 위치를 옮겨가며 움직이는 장면 있는데 .... 그냥 멋짐. 최고다. ♡

 

▽ 낙원의 이론 전체 요약 / 스포

더보기

낙원의 이론 전체 요약 / 스포

줄거리를 하나도 모르고 봤기때문에 궁금해서라도 4권 끝까지 다 읽게 됐다.

나중에 줄거리 까먹을까봐 좀 복잡한 내용 적는 중.. 매우 스포 

 

> 도시연합에서 은폐한 진실

도시연합은 과거 제국시대때 산업단지 유독물질 누출로 대기가 오염되었다고 말한다. 

사실은, 산업단지에서 용을 연구하려고 하다가 폭발한 것. 

정화능력이 뛰어난 용의 사체를 8조각 내어 8도시를 만들지만 반란군에 의해 심장을 도둑맞는다.

가장 대기오염이 심각해야 할 곳이 정화되고 있어서 도시연합은 1급 보안지역이라 말하며 이를 숨겨왔고, 이곳에 용의 심장이 있을거라 짐작하고 있다.

 

> 유은우의 비밀

반란군의 실험체로 김서혁에게 잡혔지만, 사실 전 반란군의 딸이었다. 부모가 모두 죽고 반란군 측에서 어린 동조자를 실험체로 연구해왔던 것. 

반란군 실험체 시절, 도시연합과 반란군 사이에서 스파이 짓을 하던 정윤환을 만난다. 물론 실험체 상태라 유은우는 항상 의식 없음. 정윤환이 애정을 가지고 보살펴주다가 실험체 생활에서 벗어나게 해주겠다고 탈출시키지만... 그대로 김서혁에게 잡혀서 군부 전리품행..;;;

암울한 환경을 보냈지만 스스로는 기억이 없는 상태이기에 성격이 피폐하지 않고 오히려 귀염귀염하다.

아무도 찾지 못했던 '용의 심장'의 주인이었다. 이후 용의 계약자가 된다.

 

> 낙원의 이론 3명의 꿈

낙원의 이론 후보자 3명은 비슷한 꿈을 꾼다. 그 꿈은 현재 도시를 지탱하고 있는 조각난 용이 후보자들에게 보내는 신호. 이렇게 살아가는게 고통스러웠던 용은 이 상황을 바꿀 수 있을 만한 자질을 갖춘 세 명에게 꿈 속에서 신호를 보내왔다. 

현재 3명의 낙원의 이론 후보자 뿐만 아니라 그 전 시대 중앙학교를 다니던 자질있는 학생들에게 계속..

용의 수명이 1000년이고 그 전에 죽는 방법은 자살 뿐이다. 

 

> 용의 심장은 어디에?

9조각 난 용으로 8개는 도시를 세웠고 심장은 마지막 용의 계약자였던 이가 정부로부터 심장을 빼돌렸고 삼켜서 자기의 몸속에 숨겼다. 그가 사망하면서 가장 아끼는 이에게 심장이 넘어갔고, 그렇게 1000년동안 비밀을 숨길 수 있었던 것. 유은우는 전 반란군의 수장 아버지가 죽음으로 자연스럽게 용의 심장을 넘겨받았고, 용의 심장으로 동조율이 100이 되었고, 온디딤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었던 것.

 

> 새로운 용

도시연합에서 용의 자궁으로 계속 용이 태어나지만 성체가 되지 못한다. 그러다가 유은우가 대충 키워서 풀어준 용이 사해로 도망가고 성체가 된 채 발견된다.

도시연합은 무한할 줄 알았던 도시 용의 수명이 곧 끝나가는 걸 알게된다. 그래서 새롭게 성체가 된 사해의 용을 잡으려 한다. 새로운 용의 사체로 도시연합을 굳건히 하기 위해.

용이 사해를 돌아다니는 것만으로도 대기의 온이 정화되지만, 용 한마리로 대기 정화를 기다리는 것보다 도시의 용이 죽어서 도시시민이 온에 오염될 확률이 높았기 때문에 도시연합은 사해의 용을 잡으려고 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유튜브 반응형 삽입 자바스크립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