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추천미드 '기묘한 이야기' 시즌1 줄거리

기묘한 이야기 시즌1

미국드라마 / 넷플릭스
#드라마 #8부작 #초능력 #초자연적현상 #정부실험체 #정부비밀연구소 #아이들실종

 

 

넷플릭스 미드 '기묘한 이야기' 시즌 1 줄거리

친구네 집에서 놀다 집으로 돌어가던 중 실종된 '윌'.
어른들이 실종된 '윌'을 찾기위해 수색하는 동안, 윌의 친구들이었던 마이클, 더스틴, 루카스는 몰래 윌을 찾아나선다.
그러다 숲속에서 도망중이던 소녀를 만나고, 몰래 마이크의 집 지하실에서 보호해 주던 중에 그 소녀가 초능력을 쓸 줄 알고 윌의 행방을 알고 있다는걸 알게된다.

윌의 실종으로 집에서 자책하던 조이스(윌의 엄마)는 우연히 집안의 조명을 통해 윌과 소통할 수 있다는 걸 알아내지만 다른 사람들은 그저 미쳤다고 생각할 뿐이다.

몇십년동안 살인/자살 사건이 없던 마을에서 윌의 실종이후로 한두명씩 죽는 사람들이 생겨나자 마을의 보안관 '호퍼'는 단순한 실종 사건이 아니라는걸 느끼고 좀더 깊게 조사한다.

 


마을 가까운 곳에 정부의 비밀 실험실이 있었고 그곳에서 러시아의 정보를 도청할 목적으로 초능력 실험을 했다. 그렇게해서 태어난 011(일레븐), 초능력으로 도청과 살인을 가르쳤고, 우연히 다른 세계? 다른 차원으로 가는 문을 열게된다.

평행세계와도 같은 그곳은 괴물이 살고 있었고, 현실세계에서 피냄새를 맡으면 평행세계에서 현실세계로 넘어올 수 있었다. 윌이 실종된 집에서 벽너머로 괴물이 나타나곤 했다.

자신들의 실험체 소녀 '일레븐'을 되찾으려는 정부 연구소 사람들과, '일레븐'을 보호하면서 실종된 '윌'을 찾으려는 3명의 소년들.

그리고 마을 경찰관 '호퍼', 윌의 엄마, 윌의 형까지 윌과 관련된 사람들이 이런 기묘한 사건을 해결하려는 이야기이다.

꽤나 오래전부터 넷플릭스에 있던건데, 썸네일이 무슨 자전거탄 4명의 아이들이 불덩어리가 된 세계종말과 맞서는 것 같은 내용같아서 안봤는데...ㅎㅎㅎ
생각보다 꽤나 재미있었고 스토리도 잘 만들어진 것 같다.
불덩어리 썸네일의 진실은 아마 아이들의 게임에 등장하는 상상속 드래곤을 표현해낸건 아닌지...

어른들은 어른들만의 방법으로 심각하고 진지하게 실종된 '윌'을 찾아내려고 하고, 아이들은 아이들만의 방식으로 '어둠의 계곡'이라든가, 괴물 '데모고르곤'이라는 표현을 하며 친구를 찾아나선다.

나침반과 무전기를 사용하며 그 또래들이 배울만한 기초과학(?) 상식으로 윌을 찾아나서는게 어른들의 이야기보다 훨씬 재미있었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 1 _ 결말. (스포)

일레븐(엘)의 초능력으로 윌이 아직 평행세계 반대편에 살아있다는 걸 알아내고, 윌의 엄마 '조이스'와 경찰관 '호퍼'가 찾아나선다.
정부 연구소 안에 평행세계로 들어갈 수 있는 입구가 있는데 연구소에 들어갔다가 잡히고, 너네들의 실험체 일레븐의 위치'를 알려줄테니 입구로 들어가게 해달라'고 요구한다.
(콜)

조이스와 호퍼는 연구소 지하에서 입구로 들어가 괴물의 먹이가 되어가는 '윌'을 찾아 구해낸다.

한편 3명의 소년들과 '일레븐'은 학교 체육관에 있다가 들이닥친 연구소 사람들에게 포위되지만 '일레븐'이 초능력을 써서 연구소 사람들 몇명을 죽이고, 그 피냄새를 맡고 괴물이 체육관에 나타난다. 모두가 죽고 소년들이 위험에 처하자 '일레븐'은 초능력으로 괴물을 없애고 자신도 같이 괴물과 사라져버린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유튜브 반응형 삽입 자바스크립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