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주머니에서 꺼낼때 켜지는 오작동 방지하기 (갤럭시S8)

  • 갤럭시 S8
  • 오작동 방지 필터 설정하기
  • 홈버튼으로 화면 켜지는 방법 and 방지하기

갤럭시 S8을 9개월 가까이 사용해오고 있다. 엣지폰을 처음 사용해봐서 구입전에는 핸드폰을 손으로 들었을때 엣지부분에 무분별하게 터치 오작동이 벌어지면 어쩌나 걱정도 했는데,

역시나.. 기술의 발전은 놀라웠고 아무것도 모르는 문과생의 하찮은 걱정일 뿐이었다.

엣지부분 터치로 인한 오작동은 사용하면서 거의 없었던 것 같다.

 

오히려 최근 사용하면서 은근히 불편했던 점이 있었는데, 그 해결방안은 드디어 찾아내고 수정했다.

 

핸드폰 꺼낼때 폰화면 켜지지 않게 하기

핸드폰을 주머니나 가방에서 꺼낼때 폰화면을 터치하게 되는데 그때 화면을 켜지도 않았는데 손터치만으로 화면이 켜졌다. 폰을 꺼낼때마다 약간의 진동과 함께 화면이 켜지는데, 이 문제를 설정화면에서 어떻게 찾아봐야하는지 몰라서 불편하게 지냈었다.

이 기능에 대해서 두가지 수정 방법이 있다.

  1. 오작동 방지 필터 - 휴대전화가 주머니 또는 가방 속과 같이 어두운 곳에 있을 때 화면이 눌리는 것을 방지 합니다.
  2. 홈 버튼 세게 누르기 - 홈버튼이 화면에 표시되지 않아도 해당위치를 세게 눌러 홈버튼을 사용합니다.

 

#설정 > 디스플레이 > 오작동 방지 필터

#설정 > 디스플레이 > 내비게이션 바 > 홈버튼 세게 누르기

 

 

 

갤럭시s8 오작동 방지 필터

갤럭시s8 홈버튼 세게 누르기

오작동 방지 필터는 기본적으로 적용되는 기능이기도 하고 필수적인 기능이기 때문에 같이 설명했다.

내가 설명하고 싶은건 <홈 버튼 세게 누르기>이다.

 

갤럭시s8 핸드폰 주머니 꺼낼때

이 기능이 켜져있다면, 폰 화면이 꺼져있은 상태의 검은 화면에서 파란 표시한 '홈버튼'이 있을 법한 곳을 누르면 화면이 켜진다!!!!

주머니나 가방에서 폰을 꺼낼때 의도치 않게 저 파란 표시한 부분 근처를 엄지 손가락으로 터치하면서 꺼내게 되는데 그럴때마다 폰이 켜지는거다.

이게 잘 사용한다면 편한 기능이 될 수도 있는데, 나는 가방에서 꺼낼때 이 기능때문인지 거의 폰이 켜진 상태로 꺼내져서 불편하다. 그래서 이 기능을 해제했다.

#설정 > 디스플레이 > 내비게이션 바 > 홈버튼 세게 누르기 > 해제

평상시에 꺼진폰의 화면을 켜는 방법은 초록표시 한 부분을 누른다. (핸드폰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폰화면이 켜진다.)

 

밑에 <홈버튼으로 잠금해제>기능도 있는데 이것도 홈버튼을 눌러 화면 켜지는 기능과 이어지는 기능이다. 나는 잠금화면을 사용하지 않아서 이 기능 역시 해제.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유튜브 반응형 삽입 자바스크립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