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촌 한옥마을 핫스팟 가는 방법 : 북촌6경

  • 북촌 한옥마을 사진찍기 좋은 곳 찾아가기

  • 북촌 6경 가는 방법

  • 출발 : 지하철 안국역 3호선

  • 도착 : 반야로차도문화원

 

이곳이 바로 <북촌 6경>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라는 프로그램에서 이탈리아의 알프레도....아니 알베르토가 친구들과 찾아갔던 '북촌 한옥마을'

이 전경에 반해서 '북촌 한옥마을'을 꼭 가보겠다는 결심을 했다.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프로그램에 나왔던 딱 저 장소!!

저곳을 가기위해 전날 열심히 네이버 검색을 했는데 생각보다 저기 찾기가 쉽지 않았다.

그냥 가다보면 나온다는 말도 있고, 어디로가서 어디로 가면 나온다는데 안가봤으니 무슨말을 하는지 모르겠고, 그래서 무작정 네이버 지도앱만 믿고 가기 시작했다.

 

결과는....

개고생....

ㅋㅋㅋㅋㅋㅋ

북촌 한옥마을이라는게 제대로 관광지로 꾸며놓은게 아니라 그냥 개인이 사는 집이라는건 알고 갔는데, 한옥마을 주변이 모두 이쁜 한옥은 아니었다. 꽤나 언덕길을 올라가서 보면 멀리서 산도보이고 경치는 좋지만 이렇게 일반 살림집들이 많다.

이런 골목길들도 많아서 지도를 보고 가도 좀 힘들었다.

완전 미로같은 길들. 그나마 저 곳은 한옥느낌이 나는 골목길인데, 그렇지않은 일반 집들도 많이 있다. 나는 완전 뺑~ 돌아돌아 간신히 찾아가긴 했지만,

다음에는 이렇게 지름길로 가겠다! 라는 생각으로 핫스팟 가는 방법을 올려보겠다. ㅎ

걸어가는 방법인데, 3호선 안국역에서 그다지 멀지 않다.

나는 가회동 백인제가옥을 갔다가 가서 좀 돌긴 했지만 네이버 지도앱에

출발 - 안국역 3호선

도착 - 반야로차도문화원

이라고 검색하고 저 길따라 가면 딱! 내가 원했던. 모두가 원했던 그 사진찍기 좋은 핫스팟이 나온다. ㅋㅋㅋㅋ

반야로차도문화원이 뭔지 모르지만 왜 저길 검색했냐면, 저 동그라미친곳이 바로 우리가 찾는 그 장소이기때문이다.

원래는 저 <꼭두랑 한옥>이라고 써있는 곳에서 위로 올라오는게 정코스이긴한데,

나는 길을 헤맸기때문에 저 뒤쪽으로 와서 도착했다.

오는 내내 열심히 네이버지도앱이랑 로드뷰로 검색해가며 간신히 찾은 곳.

로드뷰로 저렇게 먼저 검색하면서 가다가 저 화면보고 소리지름!!

찾았다!!!!!! ㅋㅋㅋㅋ

 

짠!

가기전에 인증샷 찍는 우리들.ㅋㅋㅋ

 

바로 이 장소다.

북촌 한옥마을 중 가장 유명한 장소.

사진찍기 좋은 장소.

ㅎㅎㅎ

생각보다 저 장소가 좀 좁다. 나는 광각카메라로 찍어서 좀 넓어보이게 나왔는데, 핸드폰이나 일반 카메라로 찍는다면 저정도 넓게 찍히진 않는다.

저날은 미세먼지가 좀 심해서 멀리 서울시내가 안보여서 아쉬웠다.

다음에 하늘이 맑을때 한번 더 갈 생각을 하고 있다. 그때는 제대로 쓩쓩~ 한번에 찾아가야지!!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유튜브 반응형 삽입 자바스크립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