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유튜브 보라끌레르 추천아이템 : 자라, 에잇세컨즈

최근 자주보는 패션유튜버 <보라끌레르 Bora Claire>

ZARA 브랜드에 푹~ 빠져가지고 시간 날때마다 매장가서 입어보고 인터넷으로 신상 구경하면서 올해 봄을 보낸 것 같다. ㅎㅎ 

신상 나올때마다 매장에 가서 입어 볼수 없으니 인터넷 후기 찾아보다가 유튜브에 ZARA 하울 영상이 많아서 찾아보기 시작했다. 

유튜브 관련영상 링크타고 보기 시작한 <보라끌레르> 

패션관련직종을 했던분이라 그런지 옷 코디를 정말 잘하구, 소재도 잘 알고 있어서 보는 영상마다 유용해서 나의 패션지식이 늘어나는 것 같다. ^^

 

추천 아이템 1 : 오버핏 자켓

진짜 유용한 패션지식들 코디법들이 많아서 보던 중에 나에게 가장 유용했던 영상하나!!

"사이즈에 집착하지 말라!"

별거 아닌것 같지만 나의 사이즈에 대한 편견을 제대로 깨트렸던 영상이었다.

 

S사이즈는 55

M사이즈는 66

자기 사이즈 (55,66)에 맞는 옷을 입는게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실루엣을 생각해서 옷을 고르라고 추천해준다.

 

보라끌레르 zara 자켓

보라님이 자라에서 구입한 블레이저는 XL사이즈.

 

이런 스타일로 크게 입으니 진짜 이쁘다.

모든 아우터를 크게 입으라는게 아니라, 몸에 딱맞게 입는 옷이 있고 크게 입는게 이쁜 옷들이 있다고 하면서 핏되는 옷도 영상으로 소개해줬는데(그것도 자라) 나는 이 자켓에 꽂혀서 이것만 캡쳐해봤다.ㅎ

나머지는 영상에서 확인...

 

ZARA 롱블레이저 (7901 029) _ 79,000

위에 보라끌레르에서 입어본 자라 블레이저.

겉감 : 비스코스 92 / 폴리에스터 8

안감 : 폴리에스터 100

 

옷 자체가 어느정도 크게 입을 수 있게 나온 것 같다.

엉덩이 가리는 기장이라서 오버사이즈 자켓같기도한데 XS 사이즈부터 ~ XL 사이즈까지 있어서 딱 맞게 입을 수도 있다.

 

 

그래서...

입어봤다...

ㅋㅋㅋ

 

4월 말쯤 명동 자라에 갔더니 마침 이 자켓이 있었다.

그런데 보라님 입어본 XL 사이즈는 없고, L 이랑 S 밖에 없었나?

그래서 그냥 L사이즈만 입어봤다. 

참고로 내 키 164cm

보라끌레르 키 170cm 이상

상체 살집은 내가 더 있어보이는데, L사이즈 정도까지는 생각보다 느낌 괜찮은데 왠지 XL사이즈 입으면 어깨패드에 빈공간이 많아서 어깨가 접힐 것 같은 느낌???ㅋㅋㅋ

 

자라 피팅룸

사진으로 보면 좀 별로인 것 같지만 실물 핏이 생각보다 괜찮았다.

그런데 내가 이런 태평양 어깨패드가 달린 옷을 잘 코디해서 입을 수 있을까??ㅋㅋ

평소 안입어본 스타일이라서 고민을 많이 했는데, 결정적으로 패스한 이유는 소재때문!!

 

우선 4월달에 나온거니 봄자켓=얇은데, 그게 문제가 아니라 소재가 별로다.

비스코스 92

폴리에스터 8

이라고 적혀있는데, 그런 소재보다 실제로 만져봤을때, 아니 그냥 봤을때도 옷감이 울퉁불퉁하다.

온라인 스토어 상세사진 가져온건데, 검정색이라 잘 안보여서 좀 밝게 해봤다. (보이려나?)

면자켓이나 폴리자켓이면 그 특유의 텍스쳐가 보이는데 요건 좀 달랐다.

마치 레이온 세탁기 잘못돌려서 옷감이 울어버린 듯한 느낌의 감촉이다.

원래 그런 재질 같은데, 옷관리를 못하는 나는 세탁 잘못해서 이상하게 망가질 것 같다. ^^;;

결론, 옷의 핏은 이쁘지만 재질은 안이쁜걸로.... ㅎㅎㅎ

 

 

추천 아이템 2 : 민소매티

ZARA 화이트 민소매 (4873 175) _ 11,000

보라끌레르에서 ZARA 아이템 많이 추천해줬는데, 내스타일에 맞는 것과 기본아이템들 위주로 직접 매장가서 입어봤다.

그중에서 기본아이템 추천 중 맘에 들었던 화이트 민소매티.

 

자라 아이템 6가지 소개해주고 오피스룩/데일리룩 스타일릭 해주는 영상인데, 스타일링 넘나 찰떡이라서 다 사고싶었다.ㅋㅋㅋ

실제로 매장에서 본건 카키워싱팬츠랑 민소매티셔츠 밖에 없음.ㅠㅠ

카키워싱 팬츠(4302 028)는 소재는 부드러운데 안쪽 박음질이 지저분해서 입어보지도 않았다.

 

이 영상보기전에 자라매장에서 봤던 건데, 암홀이 너무 넓어서 입어보지도 않고 패스했던 옷.

그런데 펜슬스커트랑 가디건이랑 코디하니 얌전한 오피스룩 완성!!

이 민소매티를 자라 영상뿐 아니라 여기저기 다른 영상에서도 코디할때 입고 있어서 엄청 유용해보였다. ㅎㅎㅎ

벨트 소개영상에서도 입고 있구,

기장이 길어서 이렇게 벨트로 포인트 줘도 이뿌구!! ^^*

 

린넨자켓 오프닝 영상에 입은 티도 자라 민소매티같다.

진짜 여기저기 많이 입으심.ㅎㅎㅎㅎ

ZARA 베이직 슬리브리스 티셔츠

6가지 컬러 (화이트/블랙/스트라이프/먹색/초록/라임)

S ~ XL 사이즈.

가격 11,000원

나 구입할때는 온라인은 화이트 색상 사이즈 품절되서 오프라인 매장가서 입어봤다. (다시 재입고됨)

 

L사이즈 착용샷.

암홀이 넓기 때문에 자기 몸에 맞춰서 더 작은 사이즈 입어도 된다고했는데, M사이즈 입어보니 암홀이 뭔가 애매해서 그냥 어차피 가디건 입고 입을테니 L사이즈로 구매했다.

 

나도 저 티에 벨트코디 하고 싶어서(ㅋㅋㅋㅋ) 에잇세컨즈 매장가서 포인트 벨트 구경했는데, 합성가죽이라서 패스.

합성가죽은 벨트 오래되면 갈라진다고 한다. ㅜㅜ

 

 

추천 아이템 3 : 그레이 티셔츠

 

<기본템 블랙편>

 

이 민소매 티셔츠. 매우 꽂힘.ㅋㅋㅋ

레이온 100인데 보라님이 10년입었다고 하셨던 알렉산더왕 티셔츠.

이렇게 가디건이랑 코디하니 완전 찰떡!!!

난 원래 그레이계열 티셔츠는 여름에 겨터파크 개장해서(ㅋㅋㅋ) 아예 사지 않았는데, 밝은 그레이색상이 아니라 이런 먹색티정도면 괜찮을 것 같다.

민소매 티셔츠는 저런 핏되는 가디건입었을때 소매부분이 볼록 튀어나오지 않아서 여름에 입기 좋다고 추천해주셨는데, 저 가디건도 탐난다.

유니클로 가디건이던데, 내가입으면 저렇게 직각어깨 안되겠지?? ㅠㅠ

 

 

에잇세컨즈 _ 슬리브리스 티셔츠

비싸보이는 알렉산더왕 티셔츠를 살 순 없으니 대타로 여기저기 찾아보다가 적당한 아이템을 에잇세컨즈에서 찾았다.

8seconds

19ss 블랙 슬릿 슬리브리스 티셔츠 _ 19,900

소재 : 레이온 69 / 폴리에스터 31

사이즈 : S / M / L

레이온이 들어가 있어서 소재가 보들보들하다 상품이름은 '블랙'이라고 적혀있지만 '먹색'이다.

겉면(먹색)이랑 안쪽면(검정색) 색이 다르다.

가격텍이 비치는데 막상 입어보면 옷자체가 어두워서 비치는거 모르겠다.

원래 L사이즈 구매했는데, 괜찮은것 같아서 M사이즈로 하나 더 샀다.

손세탁해봤는데, 처음에 물이 꽤나 빠진다. 그리고 마르고나서 새로 산 옷이랑 비교해봤을때 사이즈 변형은 없었는데, 처음보다 보들거리는게 좀 덜한 느낌?

그리고 원단이 좀더 촘촘해진 것 같다. 레이온이라 수축 온 것 같은데, 또 사이즈는 그대로라서.... 모르것다.ㅋㅋㅋ

어쨌든 아직까지는 잘 입고 있음.

 

L사이즈 착용샷.

저번에 스페인 자라에서 직구한 카모플라쥬 재킷이랑 같이 입어봤다.

여름에는 막 빨아도 되는 폴리소재 민소매가 최고이긴 하지만, 이런 소재도 한여름에 입기에 괜찮은 것 같다.

 

 

파임도 너무 심하지 않고 적당함. 굿!! ㅋㅋㅋ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유튜브 반응형 삽입 자바스크립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