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폰에서 자동통화녹음 기능 사용하기(어플X)

인스타에서 전화로 욕하고 싸운 후기(?) 썰(?)을 읽다가 갑자기 생각난 핸드폰 '자동통화녹음'!!

문득 '내 핸드폰에도 통화녹음기능이 있던가??' 란 궁금증이 들었다.

저런 다툼이 났을 경우 강도가 심하지 않거나 증거가 없을 경우 법적으로 어떻게 할 수가 없기때문에 통화녹음기능은 필수라고 생각한다.

이전에 사용하던 폰이 갤럭시 S3 이었는데, 그때는 핸드폰 자체에 <자동통화녹음>설정이 없어서 따로 5000원이나 하는 유료 어플을 구입했었다.

새로 폰을 바꾸면서 통화중에 '녹음 버튼'을 켜는 기능도 있었던 것 같은데 잘 사용을 안하거나 까먹거나해서 이번에 생각난 김에 내 폰에 이 기능이 있는지 찾아보았다.

 

 

현재 사용하는 폰은 갤럭시 S8인데, 자동통화녹음 어플을 사용할 필요없이 기기내에 <통화녹음> 설정이 있다.

 

갤럭시S8에서 자동통화녹음 설정 방법

1. 홈화면에 있는 <전화> 버튼을 누른다.

 

갤럭시S8 자동통화녹음 기능

2. 전화 버튼을 누른 후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더보기(세로 점 3개)>를 클릭

3. 더보기 > 설정 클릭

 

자동 통화 녹음

4. 통화 설정화면에서 스크롤 내려서 <통화 녹음> 클릭

5. <자동통화녹음> 설정을 켜준다.

6. 모든번호 / 저장되지 않은 번호 / 선택한 번호만 이 3가지 중 선택

7. 저장된 녹음 파일은 오른쪽 화면 <녹음한 통화>에 들어가면 볼 수 있다. 이곳에서 불필요한 녹음 파일 삭제도 가능하다.

 

 

통화녹음 파일 찾는 다른 방법?

 

갤럭시 자동통화녹음

녹음한 파일을 찾을때 위에 설명한 방법으로 들어가면 좀 복잡하고 오래걸린다.

좀 더 간단하게 녹음파일을 찾고 싶다면, 갤럭시 핸드폰 기본 어플에서 <내 파일>이라고 적힌 어플을 찾는다.

<내 파일> 폴더를 클릭하면 왼쪽 화면이 뜬다.

 

내 파일 > 오디오 > 카테고리 > 오디오 > Call 로 들어가면 훨씬 간편하게 녹음파일을 찾아서 편집할 수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유튜브 반응형 삽입 자바스크립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