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사진 정사각형으로 만들기 (+레이아웃)

요즘 내가 가장 잘 사용하고 있는 인스타 사진 사이즈 조절하는 어플이다.

그동안 다른 사람 인스타 구경하는 용도로만 사용해서 이런 사진관련 어플들이 필요없었는데, 최근에 패션/코디 사진저장 용도로 비공개 계정을 하나 만들어서 잘 사용하고 있다.

 

인스타 사진어플 추천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릴때 직사각형도 어느정도 길이 이상은 위아래 사진이 짤려서 올라가서 불편했다. 특히나 데일리룩 사진같은 경우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 나와야 하는데.. 짤려버리면 애매해짐.ㅎㅎ

그래서 직사각형 사진을 정사각형으로 만들어주는 앱을 찾아봤다.

가장 순위에 있는데 <No Crop> 라는 앱이라서 처음엔 이걸 받았는데, 광고도 많이 나오고 메뉴가 직관적이지 않은 것 같아서(내기준) 다른 앱을 찾아봤다.

그렇게 지금 사용중인 <Square Fit>

첫번째 앱보다 광고도 적고, 내가 가장 잘 사용하는 '사진 정사각형 만들기' 기능이 가장 먼저 떠서 사용하기 편리하다.

No Crop 사용방법

인스타 사진조절 No Crop

디자인은 이쁜데, 한눈에 봤을때 정사각형은 어디서 만드나??? 몇초동안 고민...;;

우선 정사각형으로 만들 사진을 불러와야 해서 어플 화면 상단 오른쪽 카메라 모양을 눌렀다.

사진 불러오기가 아니라 '구글플레이'랑 'No Crop 인스타계정'으로 간다.

아래 Edit 로 가야지 사진을 수정할 수 있다.

완전 불편;;;;

+ '저장'버튼이 바로 안보인다. (공유하기 아이콘을 눌러야 저장버튼이 있어서 불편)

대신에 그런 간단한 기능보다는 사진자체를 더 이쁘게 꾸밀수 있는 필터나 배경패턴같은게 더 이쁘고 다양하다.

그렇지만 나는 복잡한 기능을 원한게 아니므로 패스--

 

Square Fit 사용방법

인스타 사진조절 어플 추천

앱에서 처음 사진 <비율>을 정사각형으로 선택해주면 앱을 열때마다 바로 나오는 화면이 이렇게 정사각형 만들수 있는 수정화면이라서 좋다.

왼쪽 <사진>에서 사진 불러오기 하면되고, <배경>으로 가서 배경색상을 정해주고 <저장>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insta square fit

직사각형 사진을 정사각형으로 만들기 위해선 양쪽에 빈공간이 생기는데, 이 배경색도 다양하다. 

기본 화이트/블랙이랑 그라데이션, 다른 단색 컬러들, 원본사진에 블러처리해서 배경으로 사용하기 등.

* 나는 배경으로 거의 화이트/블랙만 사용한다.

 

사진출처 마시모두띠

그렇게해서 나온..

직사각형 사진 -> 정사각형으로 만들기!!

(블로그에 잘보이라고 배경은 흰색이 아닌 다른컬러로 만들어봤다.)

 

좀더 이쁘게 인스타 피드 꾸미기

사진을 정사각형으로 만들기 말고 좀더 업그레이드 된 인스타 사진 만들기.

인스타 패션계정

내가 팔로우한 외국 패션 인스타계정이 있는데, 피드를 이렇게 꾸며놔서 이쁘다고 생각했다.

원래 인스타그램은 사진사이 하얀 배경의 선이 저렇게 굵지 않은데, 이 사진은 원본 사진 자체가 정사각형에 '흰테두리'를 따로 만들어서 올린 것 같았다.

저런 기능도 있는 어플을 어떻게 찾지??? 했는데...

 

이것도 <Square Fit> 에 있는 기능이었다. ㅎㅎ

 

insta square fit

밑에 메뉴에서 <레이아웃>을 클릭하면 위 화면하단과 같은 다양한 레이아웃을 볼수 있다.

화면을 옆으로 드레그하면 하트모양이나 별모양 레이아웃도 보인다.

3번째 레이아웃을 고른 후, 선의 굵기도 조절가능하다.

 

insta square fit 마시모두띠 가죽자켓

그렇게 완성된,

정사각형에 테두리가 있는 사진이다.

 

그외에 두 앱에 모두 텍스트 넣기, 사진 필터 등의 기능도 있긴하다. (내가 사용하지 않아서 그렇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유튜브 반응형 삽입 자바스크립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