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마카롱 맛집 뚱카롱 '메리어케이크'

마카롱 = 엄청나게 달다.

라는 인식이 있어서 평소 마카롱을 거의 사먹지 않는데,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에게 주는 선물로 마카롱이 무난할 것 같아서 급하게 마카롱 맛집을 찾아봤다. ㅎㅎ

 

안양 마카롱 맛집으로 추천받은 <메리어케이크>

삼덕공원 엄청 자주 지나다니는데 저기에 개인 마카롱 가게가 있는 줄 처음 알았다.

주택가의 1층 주차장으로만 쓰이는 삭막한 거리에 가게 입구 인테리어도 눈에 띄게 해놨기 때문에 저 골목만 들어갔더라면 보였을텐데..ㅎㅎ 

 

인스타 계정 @merrier_cake

인스타그램 계정도 있어서, 미리 오늘은 어떤 마카롱이 나왔는지 확인하고 갈 수 있다.

오후 늦게 퇴근시간 쯤 되면 품절됐다고 계정에서 알려주니깐 가기전에 인스타 확인필수!! ㅎㅎ

나는 오전에 갔는데도 줄어든 마카롱이 꽤나 보인다.

 

처음 와보는거라 맛도 모르고 해서 뭘 살까 고민했다.

빨간색이 라즈베리, 민트색이 블루베리 크림치즈

마카롱 가격은 개당 2200원이고, 생딸기랑 돼지바는 2500원이다.

 

여기 마카롱 다 뚱카롱인데 돼지바는 그중에서 더 뚱뚱한 뚱카롱.ㅋㅋㅋ

이날 마카롱 종류가 10개였는데, 9개 들어가는 포장으로 친구 선물 구입하고 내가 먹을거 2개 따로 구입했다.

 

투명 봉투 포장에 알록달록 마카롱 보이니깐 넘나 이뿌다~ ㅎㅎ

 

나 바로 직전에 구매한 남자분도 9개들이 포장이었는데 그 분은 랜덤으로 담아달라고 했다.

나는 <쿠앤크>랑 <크림브륄레> 이거 두개 빼고 라즈배리를 2개 넣어서 담아달라고 했음.

 

 

먹어본 것 몇개 개인적으로 순위를 매기자면...

▶ 생딸기 크림치즈 > 블루베리 크림치즈 >> 라즈베리 >>>> 마약 옥수수

 

 

블루베리 크림치즈 2.2

제일 처음 먹어본 마카롱이다.

그전까지 마카롱은 크리스피크림 도넛이나 던킨도넛 처럼 엄~~청나게 단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먹어보니 생각보다 그렇게 달지 않아서 맘에 들었다.ㅎㅎ

보통 아메리카노 한잔 옆에 두고 먹어야 하는데 넘나 부드럽고 맛있어서 그냥 순삭!!

ㅋㅋㅋㅋ

가운데 크림도 느끼하지 않아서 좋았다.

마카롱이 이런 맛이었구나.. 새롭게 눈뜨게 해준 마카롱 1호.ㅋㅋ

 

스타벅스 스트로베리 마카롱 3000원

위에 뚱카롱 먹고나서 갑자기 마카롱에 눈을 떠서 비교체험 들어감.ㅋㅋ

스벅 마카롱도 맛있다길래 맛 비교할 겸 바로 사먹으러 갔다.

메리어케이크 마카롱과 비교하자면 '꼬끄'가 스타벅스 마카롱이 좀더 쫄깃, 끈적, 끈적?하다.ㅋㅋㅋ

끈적끈적한 꼬끄를 좋아해서 스벅 마카롱이 더 취향이기는 하다.

그리고 스벅은 뚱카롱이 아니라서 안에 크림의 맛이 많이 안 느껴진다.

오히려 크림이 많으면 느끼할 수도 있는데, 메리어케이크 블루베리 크림치즈 마카롱은 느끼함 없이 맛있었다.

(옥수수 마카롱은 크림이 좀 느끼했다. 마카롱마다 다름)

가격은 22~2500원으로 스벅 27~3000원에 비해 저렴한 편이라 아마도 스벅보단 개인 마카롱 가게를 더 자주 찾을 것 같다. (가성비 훌륭!!)

 

 

그래서 며칠 뒤에 지나가는 길에 또 들른 마카롱 가게.ㅋㅋㅋ

딸기 마카롱은 핑크색이 아니라서 읭?? 했는데 맛은 똑같다고해서 안바꾸고 그냥 받아왔다.

나머지는 <복숭아 요거트> <라즈베리> <인절미 바닐라>

사고보니 다 핑크색이네. (딸기도 원래 핑크색이었으니 ㅎㅎ) 

 

두번째로 사먹어본 이 딸기 마카롱은.......... 진짜 진짜 맛있었따.

봉투 열었을때 딸기 향이 약하게나마 나는 것이 신선한 딸기인 듯하고, 크림치즈랑 같이 베어무는데..

딸기와 크림치즈 조합이 진짜 최고!!

크게 기대도 안했는데 왤케 맛있음??

스타벅스보다 꼬끄 덜 끈적하다고 2순위였는데, 지금 먹어보니 그깟 꼬끄의 끈적함 따위 얼마나 차이난다고 ...ㅋㅋ 그냥 맛있으면 장땡.

 

아직 모든 마카롱 종류를 다 먹어본건 아니지만 먹는 순간 내 최애 마카롱 ♥ 등극!! 땅땅땅!!!

 

딸기를 먹고 바로 '라즈베리'를 먹어봤는데, 두개를 연이어서 먹어서인가 라즈베리는 딸기만큼 맛있지는 않았다. 크림도 좀 느끼하고.. 아메리카로 간절.ㅋㅋ

역시 마카롱은 하루 1개만 먹어야 하는건가.... ㅎㅎ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유튜브 반응형 삽입 자바스크립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