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8 훨씬 편해진 카메라 줌(Zoom)인/아웃 기능

갤럭시 S8을 1년째 사용 중인데 아직 내가 모르는 기능들이 많은 것 같다.

휴대폰 사용 용도 중에 카메라 사용 빈도가 높은데, 이번에 새롭게 알게된 유용한 기능이 있다.

바로 카메라 줌(Zoom)인/ 줌 아웃 기능이다.

 

galaxy s8 camera 갤럭시 카메라 유용한 기능 줌(zoom)

핸드폰 카메라로 찍을 때는 화질이 많이 깨져서 보통 줌인 기능을 잘 사용하지 않지만, 가끔 필요할때가 있다. 멀리있는 배경이나 안보이는 메뉴판 글씨(?)들을 망원경 마냥 활용해서 볼때가 있다.

극히 드문 경우 이기는 하지만 이럴때 내가 사용하는 카메라 줌인 방법은 엄지/검지 손가락으로 촬영화면을 벌리거나 줄여서 화면을 확대/축소 하는 것이었다.

기본적인 폰카 줌 기능이 그러했기에 새로운 폰을 사고나서도 그 방법으로 사용해왔는데,

우연히 설정화면에서 핸드폰 사용설명서를 정독하다가 업그레이드 된 줌 기능이 있다는 걸 알게됐다.

 

 

카메라 촬영화면에서 사진을 촬영할 때 누르는 동그란 하얀버튼을 누른 상태로 , 아래로 드래그하면 훨씬 쉽게 화면을 확대/축소 할 수 있다.

하얀 버튼을 꾹 누른 상태에서 양쪽에 (+) (-) 버튼이 보인다.

옆으로 눕힌 화면에서는 위가 (+), 폰을 세운 상태에서는 오른쪽이 (+) 이다.

 

galaxy s8 camera 갤럭시 카메라 유용한 기능 줌(zoom)

간단한 조작법을 보여주기위해 핸드폰 촬영화면을 동영상으로 찍은 후 gif로 만들어봤다.

두 손가락으로 화면을 확대/축소 시키는 것보다 훨씬 부드럽고 조절하기가 쉽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유튜브 반응형 삽입 자바스크립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