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물 웹소설] 눈 떠 보니 슈퍼스타

  • 웹소설 <눈 떠 보니 슈퍼스타>

  • 장르 : #현대판타지 #아이돌물 #빙의물 #회귀물 #연예계 #복수물

  • 책 소개 : 기획사 홍보팀 직원으로 살아가던 평범 이하의 인생 김보명. 눈 떠 보니 아이돌 그룹 멤버의 어린 시절?! 잃었던 꿈을 되찾고 연예계 전설을 새로 써나가기 시작하는데...

 

아이돌 소설 눈떠보니 슈퍼스타 방탄소년단

연예기획사 홍보팀 직원인 김보명. 학교 동창이었던 '서강준'은 아이돌로 데뷔해서 크게 성공하고 현재는 헐리우드로까지 연기생활을 확장하려고 한다. 그런 서강준을 보며 학창시절 그에게 학교폭력을 당하던 기억이 떠올라서 자괴감에 빠지고.. 지친 퇴근길에 사고를 당한다.

눈을 떠보니 부모님이 교수라서 집안도 넉넉하고 얼굴까지 잘생겨서 학교에서 인기 좋은 고등학생 '강도욱'의 몸으로 들어왔다. 게다가 15년 전으로 돌아온 상황.

이를 계기로 아이돌로 데뷔하고 서강준보다 더 성공해서 복수를 꿈꾼다.

 

리디북스에서 <통큰 무료관>이라고 해서 50화 무료라서 보게됐는데, 생각보다 재미있었다. 요즘 더워서 읽던 소설책도 잘 안읽혀서 그냥 우연히 보게됐는데 가벼운 소설이라서 잘 읽힌다.

회귀성공물?이라고 해서 주식이나 컴퓨터 산업같은 경제 흐름 알고 있어서 실제 있었던 역사들을 약간 각색해서 소설에 넣는건 봤는데, 회귀 연예계물은 처음 보는 것 같다.

이 소설도 마찬가지로 실제 연예계 관련된 이야기들을 다 섞어서 갈아넣는데,, 알아보는 재미가 있다.

주인공이 중소기획사인 <케이케이> 6인조 남성그룹으로 데뷔하는데, 소설 덧글들 보면 '방탄 소년단' 많이 따온것 같다는 얘기가 많다.

방탄 자세한 스토리는 모르지만, 중소기획사+SNS소통+서태지음악 리메이크+미국강제진출... 대충 방탄소년단 생각나는 스토리들이 녹아들어있다.

그외에도 주인공이 핸드폰 광고 하는 장면이 있는데.. 4명의 예술가들이 모여 광고.. 이건 왠지 <애니콜의 애니밴드 'TALK PLAY LOVE> 광고가 생각났다. 보아, 타블로, 시아준수, 진보라 나오는 뮤직비디오.ㅎㅎ

 

그외에도 별에서온 그대, 상속자들OST, 태양의 후예, 응답하라.. 등등 왠만한 뜨는 드라마나 OST는 주인공이 다 참여한다.ㅋㅋㅋ

뭔가.. 몰아주기 느낌이 나기도 하는데 살짝 지루하다가도 재미있고, 또 지루한가 싶다가도 재미있어서 얼떨결에 완결까지 다 읽어버렸다.

복수물이긴 한데 학교폭력 가해자 '서강준'은 너무 간단하게 복수가 끝나버렸고, 대형기획사에 있는 그의 아버지를 끌어내리는데 더 오래걸린다. 그렇다고 고구마는 아니고 답답한거 없이 끝내버림. 뭔가 시원스럽게 전개되서 더 읽을 맛이 났나보다.

마지막 완결까지 나고, 외전 한편으로 주인공들 아이돌로서의 생활 끝나고 그 이후의 삶이 살짝 공개되는데, 주인공 강도욱은 가수 제작자, 프로듀서로서 미국에서 그래미상받고 헐리우드에서 히어로물 영화 찍고 있고, 나머지 멤버들은 힙합가수 제작사, 댄스 아카데미 대표, 하버드대 입학, 연예기획사 이사 등등으로 각자 잘 살고 있는 모습을 <나 혼자산다>라는 프로그램에 나와서 보여줌으로 끝.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유튜브 반응형 삽입 자바스크립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