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탈퇴 방법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나는 SNS하는 방법을 잘 모른다. 몇년전에 트위터라는 걸 처음 알았을때도 신기해서 가입하고 사진하나 딱 올려봤지만, 블로그 세대로 혼자 소통아닌 소통을 하던 나는 인터넷상에서 이웃을 만들어서 실시간 소통하는게 어색하다. 오프라인에서 낯가림이 심한 나는 온라인에서도 마찬가지이다.

오죽하면 RPG게임도 솔플로 뛴다.ㅋㅋ

친구말로는 트위터나 페이스북으로 좋아하는 연예인 정보가 계속 올라와서 하루종일 들여다보게 된다던데, 나는 좋아하는 연예인도 없고 관심있는 주제가 없어서 SNS를 잘 활용안하게 된다. 그래도 가끔 이벤트 공유하기할때 페이스북 계정이 필요해서 하나 가입해뒀는데, 어떤 원리인지 모르겠지만 내가 팔로잉, 팔로워도 하지 않았는데 현실 지인들의 얼굴이 뜨면서 '친구'추가하라는 메시지가 뜬다.

식겁해서 더더욱 페이스북에 내 개인생활모습을 더더욱 안올리는데, 어느날은 문자로까지 친구추가 메시지가 와서 정말 놀랐다. 아마 페이스북 앱을 깔아서 그 앱을 통해서 문자가 온 것 같은데, 온라인상에 내 활동모습을 감추고 싶었기에 결국 이벤트 공유용으로 밖에 사용하지 않던 계정이지만 탈퇴를 하기로 했다.

페이스북 어플에서 간단하게 <탈퇴하기> 버튼이 안보여서 결국 PC로 탈퇴했다.

페이스북 탈퇴하는 방법은...

NAVER 검색창에서 <페이스북>을 검색 한 후에 위 화면에 나오는 <고객센터>를 클릭한다.

DAUM 검색에서는 <고객센터>가 바로 안나오니 '네이버'로 하자.

 

<고객센터>를 클릭하면 바로 위와 같은 화면이 뜬다.

<계정관리> - <계정 비활성화 또는 삭제> 순서대로 클릭한다.

 

<계정 비활성화 또는 삭제> 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하려면?> - <저희에게 알려주세요> 글씨에 링크가 활성화되어있는데 클릭하자.

 

<저희에게 알려주세요> 링크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뜬다.

<계정 삭제>를 누르자.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이미지 코드가 뜨는데 여기 나오는 문자를 입력해야한다.

그렇지만 이미지 코드가 뜨지 않고....

<이미지가 뜨지 않으면 새로고침을 클릭하세요> 라고 적혀있지만 새로고침을 클릭해도 뜨지 않는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가 <익스플로러>였는데, 계속 새로고침을 해도 안뜨고 다음날도 안뜨길래.

브라우저를 바꿔봤다.

 

크롬으로 다시 열어서 해보니깐 이렇게 <문자코드>가 뜬다.

입력해주고 확인버튼을 누르면 된다.

 

확인버튼을 누르자 탈퇴는 되었지만, 현재는 비활성화 단계이고 14일 이내에 로그인하면 삭제 요청을 취소할 수 있다.

14일안에 마음이 바뀌지 않는다면 영구 삭제된다.

페이스북 탈퇴 끝~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이나 핸드폰으로 연동이 되서 원하지 않는 지인들까지 나의 SNS계정을 알게되는 경우가 있는데, 인스타그램은 내가 페이스북을 아예 처음부터 차단을 하기도 했고, 자주 활용하기때문에 괜찮지만 페이스북은 잘 사용하지도 않고, 인스타그램보다 개인정보 공개범위 수정하는게 복잡한 것 같다.

사용하지 않는다면 아예 삭제 시켜서 개인정보를 보호하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유튜브 반응형 삽입 자바스크립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