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onbridge Data Collection 목소리 녹음알바 용돈벌이

  • 목소리 녹음으로 간단하게 돈을 벌 수 있다

  • 물론 '상시'는 아니다. 기간이 정해져 있다

  • 예전에 같은 곳에서 참여하고 50달러 받았다

  • 이번엔 더 적은 문장으로 10달러를 준다고 한다

  • 후기 : 돈 잘 받았다.

예전에 Lionbridge Data Collection 에서 목소리 녹음알바 신청하면 50달러를 준다고 해서 참여했었다.

미국이라서 지급방법이 스타벅스 카드랑 페이팔 현금 송금?? 등 4가지 있었던 것 같은데, 난 페이팔(paypal) 새로 가입해서 돈 지급받았었다.

2시간정도 녹음하고 한국돈으로 5만원이 넘는 꿀알바.ㅎㅎ

 

 

며칠전 Lionbridge Data Collection 이란 제목으로 또 메일이 왔다.

'첫번째 프로젝트에 참여했기때문에 연락드립니다.'

이번엔 250개 녹음에 10달러 지급.

앗싸!! ㅋㅋㅋㅋ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는 녹음을 할 수 없다고 나온다.

전에 참여했을때 어떤 기종을 사용하는지 설문조사를 한다음에 녹음을 시작했었는데 그때 그 정보로 아이폰 제외한 사람들한테만 메일이 온건가? 그당시에도 아이폰이 안됐던 것 같기도하고... 원래부터 갤럭시 써와서 잘 모르겠다.

 

 

새롭게 구하는게 아니라 기존에 했던 사람들이 참여하는 것이기때문에 개인링크주소를 따로 준다.

저 지워진 주소부분에 개인 Speaker ID가 포함되어있어서 저 링크는 나밖에 사용 못하는 것 같다.

 

전에 처음 녹음했을때는 핸드폰이랑 노트북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IOS 등등 물어보고 이름 나이 성별 핸드폰 번호 다 적어야했는데 이번에는 저 링크 주소만 들어가서 참여하면 끝.

돈을 받을 페이팔 주소도 필요없다. 이전에 보냈던 페이팔 주소로 송금해 준다고 한다.

그럼 스타벅스 선택했던 사람들은 어떻게 되는거지???? ㅎ

 

 

메일을 받은 날이 6일인데 녹음기한이 10일까지라서 메일 받자마자 바로 시작했다. 다행히 주말이었다.

메일 내용중에 <실제 사용자로부터 얻은 무작위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공격적이거나 말이 안 되는 문장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라고 나와있는데 딱히 욕이 나온건 아니지만 기억나는 단어 하나. '철구' 아프리카 BJ였나? 구글 검색에 테스트에 나올 정도면 사람들이 얼마나 검색하는거야.ㅎㅎ

 

 

메일은 한글로 먼저 적혀있고 아래에 영어로 같은 내용이 적혀있다.

녹음을 완료하고나서는 영어로 답변을 보내라고하는데, 보낼때는 그래도 한글로 보내줘서 다행이다.

영어로 답변 보낼때는 그냥 구글 번역기 돌려서 간단하게 보냈다.

 

위에 개인 링크를 클릭하면 성별과 나이만 입력하고 녹음을 바로 시작할 수 있다.

녹음버튼이 빨간색이면 녹음 on. 하얀색이면 녹음 off.

 

네이버 영어사전 ... OK google 사업계획서 PPT

 

딱 보면 구글에서 음성녹음 인식때 사용하려고 수집한다는걸 알수 있다.

나오는 문장이 처음에 비해 많이 다양해졌다. 처음에는 거의 '오케이 구글' 밖에 없었다. 이것만 녹음해서 다른 단어는 어떻게 하려고? 할 정도로 ok google 만 있어서 당황스러웠는데 두번째 하는 녹음에서는 다양한 단어가 나온다.

기억나는 단어 몇가지.

 'OK google' 발음의 잘못된 버젼도 수집하려는지 영어로 '옥 고 굴' 이렇게 한국 이름처럼 된 단어도 나오고, 옛날 가수들 나오고, '성현아' 'AOA' 'INDIGO' 등등 막상 쓰려니 기억이 안나네.ㅎㅎ

 

초반에 녹음 실패를 너무 많이 해서 원래 250개 녹음하는건데 350개 녹음했다.

총 녹음 건수가 필요한 수에 도달하면 “There is no more work in your session.”이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라고 안내사항에 적혀있는데, 녹음실패 건이 50여개밖에 안되는데도 저 메시지가 나타날 기미가 안보여서 그냥 이쯤이면 됐겠지하고 녹음을 끝냈다.

녹음 실패 안하는 팁아닌 팁은 한 문장 녹음하고 업로드 '성공'이 뜨면 그때 다음문장 녹음하기.

아직 업로드 중인데 바로바로 다음문장 녹음하면 실패확률이 높다.

저 빨간 표시는 급하게 다음문장 계속 녹음했더니 문장이 안떠서 skip 버튼 눌러서 녹음 패스한 표시.

 

끝낼때는 뭔가 완료 버튼이나 확인 버튼을 눌러야할 것 같지만 그냥 이대로 녹음창을 닫으면 된다.

어차피 녹음 하나하나 바로 업로드 되기때문에 따로 확인 버튼이 없다.

 

녹음 끝났다고 확인해달라고 메일을 보내고나서 녹음이 잘 된 건지 걱정했는데, 오늘 답변메일이 왔다.

답변메일이 왔다면 안심!! 이제 페이팔로 입금만 기다리면 된다.

3~15세의 스피커 모집은 항상 모자르는지 가끔가다가 저렇게 저 나이대 아는 사람 없냐고 물어본다.ㅎ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유튜브 반응형 삽입 자바스크립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