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라대륙 줄거리 / 등장인물 / 용어설명

중국 드라마 <투라대륙>

- 주연 : 샤오잔, 오선의

- 장르 : 무협 판타지, 학원물, 모험/성장물

- 등장인물 

 사란객칠괴 : 당삼(샤오잔), 소무(오선의), 대목백(고태우), 오스카(유윤남), 마홍준(오자일), 녕영영(정소형), 주죽청(유미동)

사란객학원 선생님 : 난덕(구심지), 옥소강(진역유)

 

* 볼 수 있는 곳 : 현재 왓챠에서 감상 중인데, 참고로 왓챠에서는 캡처가 안된다. 웨이브에서는 영상 캡처됐었는데, 왓챠는 캡처하면 검은 화면만 나옴..

 

 

사란객칠괴

투라대륙 줄거리

대장장이 아버지와 성혼촌에 살고 있던 당삼은 숲에서 거미 괴물의 공격을 받게 되고 우연히 지나가던 무혼전의 소운도의 도움을 받는다.  촌장의 부탁으로 마을 사람들의 무혼 각성 의식을 돕는데, 당삼도 무혼을 각성한다.

당삼의 무혼은 '남은초'. 혼사학원에서도 안 받아주는 폐무혼이지만 당삼이 선천적으로 만혼력을 지니고 있다는 걸 알고 낙정학원 추천서를 써준다.

아버지에게 혼사가 되었다는 말을 하고, 자신이 흔치 않은 쌍생무혼이라는 걸 알게 된다.

남은 초 말고 호천추라는 무혼이었다. 

당삼의 아버지는 호천추 무혼을 숨기고 힘을 기르라고 하며 학원으로 보낸다.

낙정 학원에서 토끼무혼을 가진 소무를 만나서 친구가 되고, 학원에서 잡일을 하는 잡역이지만 혼사 관련 이론에 통달한 옥소강을 만나 스승으로 모신다.

당삼은 낙정학원에서 성주의 아들을 죽인 누명을 쓰고 도망쳐서 스승의 추천으로 '사란객학원'에 입학한다.

 

난덕 / 옥소강

사란객 학원은 외부의 지원금을 받지 않아서 외부 압력에 자유롭지만 가난한 학원이었다. 그렇지만 이 학원을 졸업한 혼사들은 모두 이름을 날렸다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원장 '난덕'의 가르침은 훌륭하다는 소문.

당삼과 소무는 학원생으로 옥소강은 원장 '난덕'의 옛 지인으로 학원 선생님으로 들어간다.

기존에 있던 대목백, 오스카와 새로 입학한 당삼, 소무, 주죽청, 녕영영, 마홍단.

단 일곱명 뿐인 사란객학원 학생들이 혼사가 되어 무혼을 얻고 여러 가지 사건을 겪으며 강해지는 이야기.

 

 

투라대륙 용어 정리

처음에 볼 때 혼사, 혼력, 혼기 등등 새로운 용어들이 나와서 헷갈리는데, 드라마를 보다 보면 저 용어들이 계속 나오기 때문에 자동으로 이해된다.(반복학습의 효과;;)

 

대목백 의 백호 무혼

혼사(사람) 

모든 사람이 혼사가 될 수 있는 건 아니고, 무혼 각성 의식을 통해 능력을 가진 극소수만 선택받는다.

헌터물에 F급 ~ S급 각성자가 있는 것과 비슷하다.

각자가 가진 무혼을 단련시켜 승급할 수 있지만 너무 적은 혼력을 가지고 있으면 힘들다.

 

혼수(괴물/동물)

몇백 년 묵은 괴물/동물들이다. 혼수를 잡아서 그 기운을 흡수하면 혼사의 몸에 '혼환'이 형성된다.

몸을 두르는 링(혼환)이 2개이면 쌍혼환 4개이면 사혼환 등등

단혼환(1)에서 다음 레벨업하고 싶다면 몸안의 혼력이 만땅이 되어야 한다. 그래야 다음 단계로 레벨업 가능. 물론 레벨업하려면 새로운 혼수를 잡아야 하고, 점점 갈수록 더 강하고 오래 묵은 혼수를 잡는 게 좋다.

 

대롱대롱 당삼

당삼이처럼 자기 능력을 초과하는 혼수를 잡아서 흡수하면 혼수에게 잠식당해서 죽을 수도 있다.ㅋㅋ

 

소무가 타이탄원숭이(강함)한테 붙잡혀가서 억지고 레벨업하려다가 저렇게 등에 거미 다리 생기고 의식 잃은 채로 계속 끌려다니는데, 뭔가.. 뭔가.. 이 장면 웃김. ㅋㅋㅋㅋ

거미 다리에 대롱대롱 매달려있는 게 왤케 웃기냐.

 

무혼

각자가 가진 고유한 기술원천으로 무혼이 동물이 될 수도 있고, 당삼 같은 식물/도구가 될 수도 있다. 칠괴중 한 명인 양양은 보조계로 '칠보유리탑' 무혼을 가지고 있다. 탑의 각 층마다 보조계 특성이 있고 현재 개방된 건 1층 파워업이랑 2층 스피드업.

동물 무혼의 경우 전투력이 높은 경우가 많고, 칠괴들 중 전투계는 백호, 봉황, 고양이, 토끼 무혼을 가지고 있다.

 

칠괴+청강생

사란객칠괴들의 무혼

당삼(남은초/호천추)

소무(토끼)

대목백(백호)

마홍준(봉황)

주죽청(고양이)

오스카(주방장 복장_보조계열로 식량계 혼사)

녕양양(칠보유리탑_보조계)

 

 

소무(토끼무혼)의 비밀??

소무 

당삼과 처음 낙정학원에서 만났을 때, 소무는 당삼이 학원생들이 가둬놓은 토끼 혼수를 풀어주고 의미 없는 살생을 하지 말라는 소리에 당삼에게 호감을 가진다.

혼사는 혼수를 죽여야 혼환을 얻고 승급할 수 있다.

그렇지만 소무는 혼사와 혼수가 공존하기를 원한다.

당삼과의 대화에서 오래 살아온 혼수일수록 혼사는 자신의 능력을 위해 욕심부릴 거라고 말한다. 십만 년 된 혼수가 나타나면 다들 욕심내지 않겠냐고. 

소무는 만약에.. 자신이 쫓긴다면 어떻게 할 거냐고 묻고, 이미 오누이나 마찬가지라고 생각하는 당삼은 당연히 구할 거라 말한다.

 

이 대화를 보고 소무의 비밀을 유추할 수 있다.

굉장히 오래 산 '십만 년'된 토끼 혼수가 사람으로 변신한 것이라고 이미 예측하고 있다. 그렇기에 다른 혼사들이 혼수를 죽여서 혼환을 만들 때 소무는 동물들에게 동의를 얻어 혼기를 나눠 받는다.

 

토기 혼수가 사람으로 변신한 것이라고 하니 그동안 유아 퇴행처럼 굴었던 소무의 행동들이 이해가 간다.  

 

 

진정령 택무군이 아니라고??

대목백(고태우)

사란객학원 입학장면 보고 진정령 택무군이 나와서 깜짝 놀랐다.
아니,, 택무군이 왜 여기에....ㅋㅋㅋ

근데 택무군(남희신)역의 류해관 배우가 아니란다.

대목백 역의 배우 이름은 고태우.

 

알고 봐도 모르고 봐도 택무군처럼 보이는 매우 닮은 두 사람..ㅎㅎㅎ

 

 

칠괴

칠괴 애들 주먹다짐(?) 하는 거 보소.

왕 큰 주먹이 목백이.

보통 뭔가 우정 다짐 같은 거 할 때 동그랗게 원 만들어서 하지 않나? 

그런데 칠괴애들 목백이 주먹 주변에 달라붙어 있는 거 웃기다.ㅋㅋㅋ

 

 

당삼(샤오잔) 짤줍/짤털

남은초에 매달려 있는 당삼

 

똥머리 당삼

옆모습 모냐. 

똥머리 왜 이리 잘 어울리냐.

 

투라대륙 1화. 

혼자서 아침을 시작하는 당삼이 보고 소년가장인 줄..

술주정뱅이 빠(아버지)가 있었다.

 

헤어스타일 샤오잔 필모 중 역대급으로 맘에 드는데,,

이 헤어스타일은 빠와 함께 성혼촌에 살 때만 잠깐 나온다. 

 

이후에는 이렇게 반 묶음으로 나옴.

똥머리 너무 순둥순둥 하고 귀여운데, 역할상 혼사로 성장하고 강해지는 스토리라서 순둥한 모습을 오래 유지할 수 없겠지만... 아쉽다 아쉬워.

 

투라대륙 찍기 전 당삼이 의상 컨텝포토 같음.

딱 지금의 당삼이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유튜브 반응형 삽입 자바스크립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