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이미지검색 보다 간편한 카카오톡(카톡) 이미지검색

PC를 사용할때는 구글 이미지 검색을 많이 사용하는데, 모바일에서는 구글앱에서는 이미지검색 기능이 따로 없다. 물론 구글 모바일에서 검색하라면 할수있기는 한데 조금 복잡하고 귀찮아서 잘 안쓰게 된다.

그런데 카톡에도 이미지검색 기능이 있다는걸 알게되었다.

보통 이미지검색은 핸드폰으로 많이 쓰다보니 카톡 검색이 훨씬 편해서 자주 사용한다.

 

카카오톡에서 이미지 검색하는 방법

보통 패션아이템의 출처를 확인 하기 위해서 이미지검색을 많이 활용한다.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코디사진 저장해놓거나 맘에 드는 상품 사진 저장해놓고 찾아보면 유용하다.

 

핸드폰으로 저장한 이미지를 카톡채팅창에 올린다.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에 들어가면 나만 볼 수 있는 채팅창이 생성된다.

올린 사진을 길게 터치하면 메뉴가 뜨는데 #검색 클릭하면 해당 이미지가 <카카오톡 이미지 검색>으로 검색된다.

 

 

인터넷에서 패션쇼 런웨이 코디가 맘에 들어서 저장해뒀던 사진인데, 어디 브랜드인지 궁금했다.

오래전에 저장해뒀던 사진이라 출처도 기억이 안나고 뒤늦게 카카오톡 이미지 검색으로 찾을 수 있었다.

 

검색결과 나온 이미지들 중 원본이미지와 같은 사진을 클릭하면 이 사진이 포스팅된 블로그가 연결되는데 거기에서 이 런웨이 사진의 출처를 알 수 있었다.

2015 Sportmax f/w

2015년도 사진이었구나...ㅎㅎ 

 

원본 사진이다.

니트코트 어깨 디자인이 이뻐서 저장했던 사진.^^*

 

원본사진 이미지검색으로 출처를 찾고나서 같은 날 런웨이 사진이다.

원본옷과 비슷한 느낌이라서 이거 역시 저장해뒀다.

 

 

카페 분위기 이미지검색하기

패션아이템 말고 배경이나 장소도 검색해봤다.

명동 폴바셋

예전에 명동 갔을때 직접 찍은 사진인데 과연 어떻게 나올지 검색해봤는데..

구글 검색과 마찬가지로 의자와 테이블, 조명이 있는 비슷한 분위기/색상을 내는 이미지들이 검색된다. 구글 PC 이미지검색과 차이점이라면 구글은 스크롤을 내리면 계속 이미지가 검색되서 나오는데, 카카오톡 모바일 이미지검색은 유사이미지 갯수가 훨씬 적다.

스크롤 조금 내리면 이미지가 더이상 나오지 않는다.

아무래도 모바일이라서 한계가 있는 것 같은데, 솔직히 원본이미지와 거의 같은 사진은 최상단에 검색되기때문에 크게 상관없는 것 같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유튜브 반응형 삽입 자바스크립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