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 내비게이션바 아이콘 변경 / 캡쳐버튼 추가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내비게이션 바 아이콘 바꾸기

내비게이션 바에 화면캡쳐 아이콘 추가하기

스마트폰 화면 하단의 내비게이션 바에는 기본적으로 최근앱 / 홈 / 뒤로가기 버튼이 있다.

이 기본 버튼을 사용자 취향에 맞게 귀여운 아이콘으로 바꿀 수 있다. (귀여운 고양이, 강아지 아이콘으로 바꿔보자!! ♡)

 

먼저 기본적으로 갤럭시 스마트폰에 필수앱으로 들어있는 <Galaxy Store>에 들어가서 <Good Lock> 어플을 받자.

굿락은 갤럭시 폰에서만 사용가능하고 핸드폰 테마 바꾸듯이 아이콘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고, 퀵패널이나 원핸드오퍼레이션으로 업그레이드된 스마트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 포스팅에서는 내비게이션 바만 소개하겠지만 꽤나 다양한 기능들이 많으니 받아서 이것저것 실행해보는걸 추천한다!!

 

<굿락> 앱을 받으면 그 안에 또 여러가지 기능이 있는 앱을 선택해서 설치 할 수 있다.

<NavStar>앱을 클릭해서 설치하자.

여기까지 필요한 앱 설치는 끝났다.

GoodLock 랑  NasStar 이 두개!!

 

내비게이션 바 아이콘 바꾸기

NavStar 앱에 들어가면 나만의 내비게이션을 꾸밀 수 있는데, 기본 설정이 '사용안함'으로 되어있다.

<사용함>으로 바꿔주고 아래에 있는 다양한 아이콘 중에서 선택(클릭)하면 끝!! 이지만

만약에 아이콘을 내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바꾸고 싶다면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면 된다.

 

새로 만들기 > 아이콘 > 원하는 아이콘 모양으로 각각 변경하면 된다.

 

이런식으로 기본 아이콘 모양에서 원하는 아이콘으로 바꾸면 된다.

고양이 강아지 아이콘 등등 귀여운 디자인들이 많다.

 

 

 

스마트폰 하단 내비게이션 바에 있는 기본 아이콘들은 최근 앱 / 홈 / 뒤로가기 이렇게 3가지만 기본적으로 있는데, 여기서 다른 기능의 버튼을 추가 할 수 있다.

 

내비게이션 바 하단에 '캡쳐'버튼 추가하기

NavStar > 새로 만들기 > 버튼 배치 > 버튼 추가

버튼 추가를 누르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내비게이션 바에 추가할 수 있는 버튼이 생겨나는데 그 중에서 자신이 자주 쓰는 버튼을 추가하면 된다.

나는 캡쳐기능을 많이 쓰는 편이다.

보통 캡쳐할 때 음량버튼(-) 와 전원버튼을 같이 눌러서 화면을 캡쳐하는데, 스마트폰의 물리버튼이다보니 오래 사용하다보면 잘 고장 나지 않을까 걱정이었는데, 이렇게 화면 내에 터치만으로 '캡쳐'가 되서 꽤나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

 

 

취향저격 내비게이션 바 완성!!

캡쳐 / 최근 앱 / 홈 버튼 / 뒤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유튜브 반응형 삽입 자바스크립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