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마 사운드 '교보 전자도서관' 물리키 사용방법

크레마 사운드가 물리키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yes24나 알라딘에서 구입한 이북을 볼 수 있는 '기본책장'에서만 물리키로 페이지 넘김이 가능했다.

 

열린서재로 설치한 '교보 전자도서관'은 물리키 적용이 안되서 터치로 페이지를 넘겨야했는데, 얼마전에 이북카페에서 물리키 사용이 가능한 교보전자도서관 .apk 파일을 받아 설치했다.

 

열린서재로 '교보 전자도서관'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나에게는 정말 최고의 기능이라서 추천해주고 싶다!! ^^

 

우선 물리키가 사용가능한 '교보 전자도서관' apk파일을 받아야 한다. 내가 원래 apk파일을 크레마 사운드에 옮기는 방법은...

안드로이드폰에서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어플을 받는다. 

send anywhere 어플을 설치한다. (사진이나 비디오 등을 옮길 수 있는 어플인데 <앱>도 옮길 수 있다)

<앱> 들어가서 핸드폰에 설치된 '교보문고 전자도서관'어플을 선택해서 크레마 사운드에 있는 send anywhere로 파일전송한다.

(+) 눌러서 열린서재로 설치한다.

- 끝 -

이었지만!!!!!

물리키 사용한 apk파일을 받기위해서는 이런 과정 다 생략하고 이북카페'한백년'님이 올려주신 파일을 따로 받아서 설치해야 한다.

 

 

이북카페 한백년님이 올려주신 교보전자도서관 파일 받기

vol.1 - http://cafe.naver.com/ebook/416103 

vol.2 - http://cafe.naver.com/ebook/416104

교보전자도서관 1.2.5 (4.1+ㆍ아이콘ㆍ여백조정ㆍ무경고ㆍ페이지키) vol.1 - 물리키ㆍ전용리모컨 라고 적혀있는 게시글에 들어가서 첨부파일을 받으면 된다.

 (파일을 받으려면 네이버 카페 가입해야한다.)

 

★ 수정

파일 링크가 바뀌어서 링크부분만 수정합니다. 버젼도 업데이트되었어요.

vol.1 - https://cafe.naver.com/bookbook68912/22715

vol.2 - https://cafe.naver.com/bookbook68912/22716 

 

 

글에 적혀있듯이 vol.1 vol.2 파일 두개 받으면 위에 EGG 알집 파일 두개가 생긴다.

여기서 vol.1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한 후 압축풀기를 누르면 위에 그림의 3번째에 있는 압축풀린 vol.1 폴더가 생성된다.

그 폴더를 더블클릭해서 들어가면...  

이렇게 .apk 파일이 나오는데 이 파일을 PC와 연결된 크레마 사운드 폴더에 넣어주면 된다.

 

 

나는 크레마 사운드의 가장 상위폴더에 넣어줬다.

저렇게 넣고 이제 PC와 크레마 사운드 연결을 해제하고 사운드에서 열린서재로 교보전자도서관을 설치하면 끝.

 

혹시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서...

크레마 사운드 홈버튼을 한번 누르면 메뉴화면이 뜨는데 거기서 [열린서재]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뜬다. 나는 이미 4개의 열린서재 어플을 설치한 상태이다. 저기서 화면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아까 PC에서 사운드폴더로 옮겼던 교보 전자도서관 파일이 있다. 눌러서 설치버튼을 누르면 3번째 설치된 것 처럼 '교보 전자도서관' 어플이 생성된다.

 

(+)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 열린서재 apk파일 목록이 뜬다.

여기서 원하는 파일을 눌러서 설치하면 된다.

 

교보 전자도서관 어플은 각 지역마다 있는 도서관에 로그인해서 무료로 책을 빌려 볼 수 있기때문에 잘 사용하고 있다.

그냥 동네 시립도서관에 직접가서 책을 빌려오듯이 전자책을 빌려오는 시스템이다.

 

화면 터치가 아닌 사운드 물리키로 페이지 넘김이 가능하기때문에 더욱더 편하게 볼 수 있다.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__)(--)(__)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유튜브 반응형 삽입 자바스크립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