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말 포획하는 방법 (4전5기)

검은사막 모바일게임에서 일정레벨(초급)이 되면 애완동물(강아지/고양이 중 택1)과 말을 한마리 주는데, 먼거리 이동하는데 속도가 더 빠르기 때문에 유용하다.

그리고 가방무게가 꽉찰때 말에 옮겨놓을 수 있다.

특히나 포션류가 무게를 꽤나 차지하는데 나는 포션 150개 정도 사면 100개정도는 말 가방에 옮겨놓는다.

근데 말도 무게가 꽉차면 느려진다.

초반에 뭣도 모르고 무조건 말 가방무게 꽉차게 옮겨놨는데,

말이 엄청느려져서 뭐지? 하고 자세히 봤더니...

ㅋㅋㅋㅋ 말 등에 봇짐이 산더미처럼 쌓여져있다.

원래 말 등에 아무것도 없었는데, 무겁다는 표시를 봇짐으로 표현한게 너무 웃겼다.ㅋ

(검은사막 PC게임에서는 내구도 달면 유료로 산 옷까지 헤져서 충격먹었다는 얘기듣고 빵터짐.ㅋㅋ)

 

다른 애완동물들은 돈을 주고 사야하는데(비쌈) 말은 야생마를 포획할 수 있어서 도전해봤다.

말마다 랜덤으로 가방 무게도 달라서 좀더 좋은 말을 갖고 싶었다.ㅋㅋ

 

준비물 : 마을에 애완동물 사료 파는 상점이 하나씩 있는데(뿔달린동물머리 아이콘) 이 상점에서 '말포획용로프''흑설탕'을 구입한다.

실은, 레벨 초반에 '말포획하기' 튜토리얼이 있었는데, 그 당시 이미 다른 이벤트로 꽉차 있어서 그 튜토리얼을 못봤다.ㅠㅠ 그래서 뒤늦게 찾아보고 말을 포획하는 방법을 알아냄! ㅠㅠ

 

 

 

> 지도마다 말을 포획할 수 있는 위치가 뜨는데, 내가 갈수 있는 레벨로는 <세렌디아 북부평원>이 그나마 야생마가 많이 포진되어있어서 여기를 선택!!

지도의 야생마 위치로 가면 로프가 뜨는 말이 있는데 이 말이 '야생마'이다.

 

로프 버튼을 클릭하면 내 캐릭터가 밧줄을 빙빙 돌리면서 말포획하기 시작!

 

말 머리에 로프를 달면 <말에게 가까이 다가가세요>라고 뜬다.

여기까지는 100프로 다 뜨는 말인데, 이 다음부터 무한 실패.ㅋㅋㅋㅋ

 

처음에 다가가는 방법을 몰라서 말 클릭하고 놓치고. ;;

몇번의 시도끝에 화면 왼쪽에 방향키를 위로 올려야한다는 걸 알긴했는데, 쉽지 않았다.

튜토리얼 못봐서.ㅠㅠ 완전 독학.ㅋㅋㅋ

 

결국 다가가는데 성공하면 말 위에 창이 뜬다.

<설탕먹이기> 는 50%의 말 포획률을 +10% 늘려준다.

설탕 먹인 다음에 길들이면 된다. 설탕 없으면 그냥 바로 길들이기 눌러주면 됨.

 

설탕을 먹여서 포획성공률이 10프로 늘어난 모습.

 

<길들이기>로 들어가면 미니게임이 시작되는데, 방향키를 위아래로 조작하여서 게이지바의 정해진 부분(초록색)을 시간안에 3번 맞춰야한다.

3번 모두 성공해야함. 1번이라도 실패하면 꽝. 말은 도망가고 말포획용 로프는 사라진다. (7500원 땅에 버리는셈;;)

 

말포획 성공!!!

 

포획된 말은 <내 영지>에 들어와보면 확인가능하다.

 

짠!! 말만 총 5마리.

말부자.ㅋㅋㅋ

 

같은 말이라도 가방무게나 스킬이 다르기때문에 골라서 키울수 있다.

(무게 800 vs 1800)

 

동영상 찍어 보려고 열심히 휘젓고 다니다가 드디어 잡았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유튜브 반응형 삽입 자바스크립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