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검은 사막 커스터마이징 적용!!

오래전 테일즈위버의 3등신 캐릭터만 플레이 해오다가 그 이후로는 RPG게임을 해본적이 없어서, 가끔 인터넷에 게임캐릭터 만들어서 올리는 사람들 보면 신기했다.

캐릭터 얼굴이 정해진게 아니라 연예인 얼굴도 나오고 정치인 얼굴도 나오고.ㅋㅋ

게임 캐릭터의 외모를 이렇게 디테일하게 변경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이 있는 게임을 해본적이 없어서 '검은사막'의 캐릭터 생성이 무척이나 신기했다.ㅎㅎ

 

드디어 검은사막 모바일 게임을 설치했다. 원래 게임캐릭터는 기본 검사 선택하는 편인데, 검사가 남자밖에 없어서 여자캐릭터인 마법사, 위치를 선택했다.

 

위치라는 직업을 선택하면 이렇게 기본적으로 정해진 외형이 나온다.

나는 잘 몰라서 그냥 첫번째껄로 선택했다.

 

검은 사막 커스터마이징 '얼굴 모양' 변형.

아주 기본적으로 3가지 얼굴모양을 선택할 수 있는데, 나중에 이걸 바탕으로 좀더 디테일한 외모 변형을 할 수 있다.

자세히 보면 눈모양, 입술모양 등등 미묘하게 다른데 여기서부터 선택장애.ㅋㅋ

 

 

검은 사막 커스터마이징 '얼굴 색상' 고르기

와.. 색상표가 화면에 보이는게 다가 아니고 위아래도 스크롤 내리면 더 있음.

진짜.ㅋㅋㅋㅋㅋㅋㅋ 비슷한 색상이라도 아주 '미묘'하게 느낌이 달라서 정말 고르는 재미가 있다. 이거 게임도 시작하기 전에 너무 재미난거 아냐?ㅋㅋㅋ

인형꾸미기 하는 것 같고 즐겁다. ^0^

 

 

 

 

 

캐릭터의 기본적인 얼굴모양과 피부색상에 이어서 '물광 메이크업'을 표현할 수 있는 '피부 윤기' 조절하기!!ㅋㅋ

이게 뭔가하고 저 '바'를 조절해 봤더니 100으로 놓으면 완전 물광 메이크업처럼 윤기가 나는 그런 효과.ㅎㅎ

난 적당하게 30으로 조절.

 

 

커스터마이징 얼굴 변형 '간편모드/전문가모드'

가장 중요한 얼굴 변형.

아까 처음에 3가지 얼굴형에서 고른건 기본으로 쓰일 얼굴형이었고, 이건 기본얼굴형에서 좀더 디테일한 수정을 해서 본격적으로 나만의 얼굴만들기!!

 

화면에 보이는 얼굴 부위별(?) 표시된 곳을 터치하면서 위아래/양쪽으로 늘리면 볼살이 늘거나 턱이 뾰족해지거나 한다.

나는 이런거 자신이 없어서 기본얼굴형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게 아주 살짝만 건드렸다.

눈을 살짝 작게하고 좀 어려보이게 볼살 좀 늘리고 뾰족한 턱을 위로 드래그해서 동안얼굴형으로.ㅋㅋ

 

 

그 결과.

처음 얼굴형에 비해 좀 통통해진 볼살과 턱선.^^

 

망할까봐 입술이나 코는 차마 못건들임;;;

 

 

얼굴 끝나고 이제 헤어스타일 할 차례.

헤어는 이 머리기장이랑 색이 이뻐서 그대로 할까하다가 다른 색상 뭐가 있나 봤는데...

 

 

 

검은 사막 커스터마이징 '헤어컬러 고르기'

얼굴색상에 이어서 또 엄청난 양의 머리카락 색상표.

저게 색상표에는 단순히 빨간색으로 되어있어도 막상 머리에 적용되는 색상은 투톤이라서 모든게 다 잘 어울렸다. 이거 또한 이것저것 다 해보다가 캐릭터 만드는데만 한시간.ㅋㅋㅋㅋ

 

 

 

커스터마이징 '헤어스타일'

다 비슷하게 맘에 드는데, 범생이, 부잣집 딸, 중고딩, 손이고 등등

결국 '손이고' 헤어스타일로 선택.ㅋ

 

'손이고' 헤어스타일.

뭔가 우아해보였어.

 

헤어스타일 때문인지 트와이스 정연 닮아서 캡쳐해봤다. ^^

 

 

커스터마이징 '체형' 조절하기

마지막으로 체형변경하기.

얼굴 변경과 마찬가지로 팔다리를 드래그하면 늘어나고 줄어든다.

살도 찌울 수 있는데, 허리부분을 늘리거나 팔뚝부분을 늘리면된다.

 

체형조절로 키부더 머리크기, 어깨 넓이, 가슴크기 까지 조절가능하다.

아, 목길이도 조절됨.ㅎㅎㅎ

저 하얀색으로 구역 나눠놓은 부분은 모두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는 부분이다.

꽤나 디테일하게 조절 가능 할 것 같은데, 키정도 아니면 별 차이 없을 것 같아서 그냥 여기서 끝냈다.

 

드디어 캐릭터 생성!!

저 옷을 입혀서 생성완료 했는데, 막상 입고 있는 건 다른옷.ㅋㅋㅋ

근데 옷은 사냥하다가 갑옷같은거 주우면 옷도 변경되서 크게 상관은 없는 것 같다.

 

 

어쨌든.. 본격적인 게임 시작도 전에 이 커스터마이닝이라는 캐릭터 생성 시스템이 너무나 잼있었다. 막상 게임을 하면 캐릭터가 작게 나와서 잘 안보이는데.ㅋㅋㅋㅋ

중간중간 손가락으로 화면 확대해서 혼자 셀카 찍고 놀고 있음.

캐릭터만으로도 만족도 짱!!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유튜브 반응형 삽입 자바스크립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