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 네이버 외부메일 가져오기 : POP3 오류 해결 방법

5월부터 티스토리 아이디가 카카오 계정으로 변경되었다.

카카오톡 만들 때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이 혹시라도 다른 사람에게 노출되는 게 싫어서 거의 안 쓰는 '네이트'계정으로 만들었다.

그래서 그런지 너무 안들어가서 휴면 메일이 될 때가 많아서 자주 쓰는 네이버 메일로 '외부 메일 가져오기' 기능을 설정했다.

 

네이비에서 외부메일 가져오기 설정 방법 

: 네이버 메일에 로그인해서 화면 왼쪽 아래에 <외부 메일 가져오기> 클릭

네이버 외부메일 가져오기

 

외부메일 등록하기

외부 메일 등록하기에서 가져오고 싶은 외부메일을 선택하면 된다.

나는 <네이트>를 선택했다.

그 외에 이메일/비밀번호 등 입력하면

완료!!!!

 

그.러.나

 

오류창

"가져올 외부 계정의 POP3 설정이 잘못되었거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잘못 입력된 경우 외부 메일 계정을 추가할 수 없습니다. 정보를 확인하신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라는 오류창이 뜬다.

 

오류창이 뜨는 이유??

외부메일 가져오기를 이용하려면 외부메일 계정에서 POP3를 '사용함'으로 설정해야 한다.

나는 네이트 외부 메일을 가져올 거니깐 네이트 계정으로 가서 POP3 설정을 찾아보자!!

 

네이트 POP3 설정

네이트 메일 > 환경설정 > POP3 클릭

POP3/SMTP 사용 설정에서 POP 사용함으로 체크한 후 저장!!

 

POP 설정을 완료한 후에 다시 네이버 메일로 가서 아까와 같이 외부 메일 가져오기를 하면...

외부 메일 등록 완료

POP3 오류창이 안 뜨고,

외부 메일 등록 완료라고 뜬다.

등록 화면 바로 아래에 외부메일 목록에서 내가 등록한 이메일 계정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유튜브 반응형 삽입 자바스크립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