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특정 수신문자 알림음 차단/무음으로 바꾸기

문자 메시지 창 별로 알림음 바꾸기

특정 번호 팝업 차단/무음으로 바꾸기

 

문자 메시지를 받아야해서 스팸처리는 못하지만 그때그때 오는 알림음이 듣기 싫을 때가 있다.

특히나 하루에도 몇번씩 오는 특정 수신 문자들!!

나중에 내가 시간 날때 확인할테니 팝업이나 알림음이 안떴으면 좋겠다!! 하는 사람들을 위한 갤럭시 tip.

 

 

나는 개인적으로 서점사(yes24, 교보문고 등등) 광고 문자 수신 체크를 했기때문에 서점사 '광고 홍보 문자'가 많이 온다. 특히나 예스24 광고문자는 거의 매일, 하루에 많으면 3번까지 받아보는데,

수신차단을 못하는 이유가 있다.

이벤트 당첨문자도 이 번호로 같이 오기때문!!! ㅎㅎㅎ

가끔오는 소소한 이벤트 당첨문자도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번호 수신차단은 못하지만 문자 설정에 들어가서 이 번호로 오는 문자들을 무음으로 바꿔놔서 문자소리 들을때마다 확인해야하는 귀찮음이 줄어들었다.

 

 

원하는 알림 스타일 설정 방법

> 문자메시지 - 설정 - 알림유형 - 사용자 설정 알림 - 무음/팝업 등으로 변경

1. '설정' 클릭

1. 문자 메시지 창 오른쪽 위에 있는 점3개(설정) 클릭!!

 

2. 알림 유형

2. 알림유형 - <기본 알림>으로 되어있는데, 클릭해서 <사용자 설정 알림>으로 바꾼다.

 

3. 사용자 설정 알림

3. 사용자 설정 알림에서 '톱니바퀴'모양을 클릭한다.

 

4.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면 알림스타일 창이 뜨는데,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데로 설정을 변경하면 된다.

 

5. 소리는 무음으로 해놓고, 진동, LED 상태표시등, 앱아이콘 배지 등등도 다 꺼버렸다.

<알림 스타일>은 소리 및 팝업알림, 소리, 무음, 무음 및 최소화 4가지 종류가 있는데, 무음으로 해도 되고 팝업알림을 받고 싶으면 소리 및 팝업알림을 선택하고 <소리> 선택창에서 무음을 선택하면 팝업+무음이 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유튜브 반응형 삽입 자바스크립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