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번역기를 달아보자!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기로 한 이상 방문자 수가 늘어나면 좋은데, 한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와줬으면 싶은 마음이 있다.ㅋ

그다지 해외를 겨냥한 포스팅이 아니라서 별 가능성은 없지만 다른 블로그에 종종있던 구글 번역기가 탐났다.

예전에 내가 해외여행 갔다가 DM에서 구매한 물품을 포스팅한 게 있는데, 방문로그를 살펴보다가 그 포스팅을 번역기로 돌려서 읽은 기록이 나왔다. 힘들게 주소따서 번역하는 것보다 이렇게 블로그 내에 간단하게 구글 번역이 되니 더 편해졌다.

더 많이 오세요~ ㅎㅎ

 

<구글 번역기 설치하는 방법>

우선 다른 블로거들 설명을 보면 구글 번역 사이트에 들어가는게 첫번째이다.

https://translate.google.com/ 이 사이트인데, 여기서 위 이미지에 빨간 갈매기 표시한 부분에 '웹사이트 번역하기' 같은 글이 있던데, 나는 아무리 찾아봐도 없다.

크롬으로 열어도 없고, 화면을 크게 해봐도 안보이고 해서 못하는가. 했는데..

 

 

티스토리 구글 웹사이트 번역 이라고 검색하면 바로 구글 웹사이트 번역기(https://translate.google.com/manager/website/)가 나온다.

https://translate.google.com/manager/website/

이 링크로 들어가자 나오는 화면이다.

웹사이트에 지금 추가를 누르고 진행하면 된다.

 

웹사이트 URL에 자신의 티스토리 주소를 적고, 원래 사이트 언어를 선택한다.

 

번역언어는 모든언어/특정언어가 있는데, 모든 언어를 선택하면 화면에 너무 많이 표시되서 미관상 별로다. 그래서 원래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정도만 하려고 했는데 욕심이 한번이라도 내 사이트에 방문한 나라 몇 개 더 선택했다.

그렇게 선택을하고 '코드 받기'를 누르면 웹사이트에 추가할 수 있는 코드가 나온다.

 

저 코드를 그대로 복사해서 티스토리 플러그인으로 삽입해도 되고, 사이드바에 넣고 싶으면

티스토리 환경설정 > 블로그 관리 > 꾸미기 > 사이드바 로 들어가서 삽입하면 된다.

 

사이드바로 들어가서

[플러그인] HTML 배너출력을 + 버튼을 눌러서 오른쪽에 추가한다.

'편집'을 누르면 아까 복사해온 코드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뜬다.

 

편집 창에 코드를 붙여넣기하고, 확인을 누르면 내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적용된다.

미리보기가 있기때문에 미리 확인하고 위치를 수정하면 된다. 나는 사이드바 제일 상단에 올려놓았다.

적용된 모습.

영알못이라서 완벽하게 번역된건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내용은 알 수 있지 않을까?ㅎㅎ

구글 번역기 설치한 것만으로도 벌써 글로벌해진 느낌이다ㅋㅋㅋ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유튜브 반응형 삽입 자바스크립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