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게임 베트남 vs 일본 경기 후기

아시안게임 일본vs베트남 경기결과

8월 19일 오후 6시에 Wibawa Mukti Stadium 에서 열린 2018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일본 vs 베트남 경기결과.

베트남이 전반 3분 선제골을 넣은 후, 그 골을 후반전 까지 지켜 1 : 0으로 일본을 이겼다.

 

아시안게임 일본 베트남 하이라이트

경기 극초반. 일본 수비수들이 공을 돌리고 있었는데, 패스받던 선수가 공을 받고 컨트롤을 하지 못했다. 튕겨나간 공이 마침 달려오던 베트남 선수에게 갔고, 보기 좋게 골인!!

수비수들 끼리 패스하다가 상대편 공격수가 달려와서 빼앗고 골을 넣는 장면을 보니 왠지 2002년 월드컵 터키전에서 홍명보 선수의 실수가 생각났다. 그때도 경기 극 초반이어서 골이 나올거라고는 예상도 못하고 있었는데 엄청 황당했던 기억이난다. ㅎㅎ

나중에 홍명보 선수 말로는 그 당시 잔디밭에 물이 고여있어서 골 컨트롤 실수였다고 했다.

 

 

아시안 게임 베트남은 이미 파키스탄, 네팔을 꺾고 16강행이 확정된 상태였는데, 마지막으로 일본까지 이김으로서 D조 3연승을 기록하고 조 1위로 올라섰다.

 

응우옌 꽝하이

전반전 골을 기록한 응우옌 꽝하이 선수.

베트남의 축구감독이 우리나라의 박항서 감독이라서 더욱더 베트남의 선전이 기대되고 응원하게 된다.

이전에 박항서 감독의 <2018 AFC U-23 챔피언십> 준우승도 베트남 현지에서 엄청나게 열광하고 박항서 감독을 외치고 마치 우리나라의 2002년 월드컵을 보는 것 같은 열기였다.

그당시에 베트남을 준우승으로 이끌기는 했지만 대표팀 감독이 된지 몇개월 안되서 우승한거라 타이밍 좋게 들어온게 아니냐라는 소리도 있었다.

이번 아시안게임 예선 3경기 전승 기록을 보니 <준우승>이 그냥 만들어진게 아니었다는 걸 다시 한번 증명 한 것 같다.

 

베트남 박항서

 

우리나라는 8월 20일 오후 9시에 키르기스스탄과 마지막 예선경기를 벌인다.

이전 말레이시아와의 경기에서 졌기때문에 이번경기는 이겨야하지만, 만약 비기게 된다면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과 경기를 벌일지도 모른다고 한다.

베트남 vs 한국 경기도 재미있겠지만 우선 그것보다 손흥민의 군대가 걸려있기때문에(^^;;) 최대한 우리나라가 이기는 쪽으로 응원하고 싶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유튜브 반응형 삽입 자바스크립트